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주시, 수소교통으로 저탄소·친환경 그린뉴딜 선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8대 민간 보급·수소 시내버스 15대 도입

전주시청사

전주시청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홍재희 기자] 국내 최초로 수소 시내버스 운행에 나선 전북 전주시가 저탄소·친환경 그린뉴딜을 선도키 위해 수소자동차 보급과 충전 인프라도 확충에 나선다.


6일 시는 그린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하반기에 수소자동차 민간 보급을 확대하고 수소충전소 운영을 시작하는 등 친환경 수소교통체계 기반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수소차량이 연료전지 발전 과정에서 미세먼지를 발생하지 않고 공기를 정화해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시는 상반기 총 140대의 수소자동차를 민간 공급 물량으로 정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118대를 추가 보급키로 했다. 개인 또는 법인이 수소승용차를 구매할 경우 1대 당 365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3350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지난달 30일 송천동 공판장과 양묘장을 오가는 103번 노선에 수소 시내버스 투입을 시작으로 올해 15대의 수소 시내버스를 도입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수소충전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도 힘쓴다. 내달 전주지역 1호 수소충전소가 송천동 버스회차지 옆에서 운영을 시작하며, 내년 하반기에는 삼천동 버스회차지에도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수소차량과 수소충전소와의 수요·공급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정부 관련부처와 협력관계도 강화키로 했다.


이와 관련 지난해 국토교통부의 ‘전주-완주 수소 시범도시’에 선정돼 수소연료전지 실증사업과 수소공급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수소놀이체험관과 통합안전 관리센터 건립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병수 신성장경제국장은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를 확대하고 수소경제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그린에너지 확대를 핵심으로 하는 그린뉴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면서 “수소기반 산업을 통해 지역경제과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홍재희 기자 oblivia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