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노원 일대 개발 사업 수혜 품은 ‘노원역 보미 더 클래스’ 신규 공급

최종수정 2020.08.04 09:00 기사입력 2020.08.04 09:00

댓글쓰기

노원 일대 개발 사업 수혜 품은 ‘노원역 보미 더 클래스’ 신규 공급

무궁무진한 미래가치가 전망되고 있는 노원 일대 개발 사업의 수혜를 품은 ‘노원역 보미 더 클래스’ 오피스텔이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노원역 보미 더 클래스는 노원 내 최고층인 20층, 총 204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200실 이상 규모의 오피스텔 공급은 17년 만이다.

특히 한국은행 금통위가 지난 16일 기준금리를 현행 연 0.50%로 동결하며 초저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가중되면서 오피스텔 분양시장에 훈풍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노원역 보미 더 클래스의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사업지인 노원구는 서울의 대규모 부지가 창동 차량기지, 도봉운전면허 시험장만 남은 상태인 만큼 희소성이 부각되고 있다. 노원구는 창동역 일원부터 노원역 일대까지 노후상권을 정비 및 개발해 동북권 상권의 핵심으로 거듭날 예정으로 동북권 비즈니스 거점으로 개발 중이다.


이에 GTX-C노선(수도권 광역 급행철도)과 연계된 49층 규모의 창업 및 문화산업단지가 조성되는 가운데 창동 민자역사 개발이 진행 중으로 공원과 광장이 조화를 이루는 12,894㎡ 규모의 환승역이 첫 선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차량 기지(2024년 예정)와 면허시험장(2021년 예정) 부지 개발과 더불어 창동역 복합환승센터와 창동 지하철 차량기지 이전이 추진되고 있어 서울시의 숙원사업인 서울대학병원 유치 역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노원구는 업무, 판매, 문화생활서비스시설 확충 및 특화를 통해 자족 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재탄생된다. 다양한 개발계획이 잇따르고 있는 '창동ㆍ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 사업'의 직접 수혜지로 ‘서울 아레나’, ‘창업문화 복합단지’, ‘복합유통센터’ 등의 단계별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 아레나’, ‘창업문화 복합단지’는 K-POP 전문 공연장 및 복합문화센터 18,000석 대형공연장 2,500석 규모의 중형공연장 창업 및 문화산업단지로 조성된다. 문화, 업무가 결합된 복합단지 물류기능까지 포함된 ‘복합유통센터’는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이 이전 예정으로 수도권 최대 규모 매장들의 메카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 같은 개발 호재가 프리미엄으로 지목되고 있는 노원역 보미 더 클래스는 지하철 4호선과 7호선 환승 노원역 더블역세권 오피스텔로 지하철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전역 이동이 용이하며 동부간선도로와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가까이 위치해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한 교통환경을 완비했다.


노원 일대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초고층 조망권을 탑재한 노원역 보미 더 클래스는 1인가구에게 선호되는 소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하는 ‘누다락’ 특화설계를 적용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명문학군으로 인지도 높은 노원 학원가 인프라와 인접한 노원역 보미 더 클래스는 지역 내 많은 초ㆍ중ㆍ고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정적인 등하교가 가능하며 단지 주변에 다채로운 생활 편의시설들이 구축돼 있어 편리한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창동하나로마트, 2001아울렛, 세이브존 등 쇼핑시설뿐만 아니라 노원구청, 노원구 보건소, 의료보험공단 등의 행정시설과 상계백병원, 을지병원 등의 병원시설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노원구 공인중개소 관계자는 “탄탄한 임차수요가 확보된 노원 일대의 신규 오피스텔은 공실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면서 “노원역 보미 더 클래스 주변은 직장인들이 많은 지역이지만 주거시설의 노후도가 높고 그동안 공급이 한정적이었던 만큼 이번 분양에서 신규 오피스텔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