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문일답]"박원순 피해자, 압력 없었다…정부·국회도 책임 있는 계획 세워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 시장 '성추행' 고소인 측 기자회견
"피해자 안전이 중요…다른 피해자는 알지 못해"

13일 서울 은평구 한국여성의전화에서 열린 '서울시장에 의한 위력 성추행 사건 기자회견'에서 김재련 법무법인 온·세상 대표 변호사가 박원순 시장이 고소인 A씨에게 보낸 비밀대화방 초대 문자를 공개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13일 서울 은평구 한국여성의전화에서 열린 '서울시장에 의한 위력 성추행 사건 기자회견'에서 김재련 법무법인 온·세상 대표 변호사가 박원순 시장이 고소인 A씨에게 보낸 비밀대화방 초대 문자를 공개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윤 기자]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전직 비서 A씨의 법률대리인과 여성단체들이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의 사건 경과를 밝히고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이들은 "국가는 성인지적 관점하에 신고된 사건에 대해 제대로 된 수사와 조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기자회견 이후 이뤄진 질의응답.


-피해자가 박 시장 측에 고소를 암시한 일이 있었나?

▲김재련 변호사(A씨 법률대리인)= 피해자가 고소를 7월 8일에 진행했는데 공식적으로든 비공식적으로든 피해자에게 가해진 압력은 없다. 고소 당일 고소사실이 피고소인에게 전달된 부분에 대해 시장실에 암시되거나 한 것은 일절 없다. 휴대전화 압수수색 등이 절대적으로 필요해 담당 수사팀에도 보안을 요청했다.

-박 시장이 실종되던 날부터 고소장 내용이라고 해서 유포되던 내용이 있는데 피해자가 제출한 고소장과 동일한 내용인가?

▲김 변호사= 인터넷에 유포된 문건은 수사기관에 제출한 것이 아니다. 유포된 문건 안에는 피해자를 특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오늘 경찰에 해당 문건 유포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사건이 알려진 후 서울시가 공식 혹은 비공식적으로 언질을 한 적이 있나?

▲이미경 한국성폭력상담소 소장= 우리가 피해자를 지원하게 된 것은 고소 직후부터다. 피해자의 안전이 중요해 그를 지원하고 있다는 사실이 외부로 알려지지 않도록 했다. 우리는 어디로부터 압박받지 않았다.


-지난 4월 발생한 서울시 성폭행과 이번 사건에 연관성이 있나?

▲김 변호사= 두 사건의 공통점은 서울시 내에서 발생했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관련 있는지를 이 자리에서 말씀드리는 것은 적절치 않다 생각한다.

-기자회견 직전 장례위원회에서 오늘 기자회견 제고해달라고 입장문 나왔는데?

▲김혜정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소장= 어떤 요구 했는지는 몰라서 정확히 말씀드리긴 어렵다.


-고소인 외에 다른 피해자 있는가?

▲김 변호사= 다른 피해자와 관련된 부분을 알지 못한다.


-기자회견 이후 일정은?

▲고미경 한국여성의전화 상임대표= 다음 주에 여러 단체와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청, 서울시뿐만 아니라 정부·정당·국회도 책임 있는 계획을 촉구하는 바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