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저축은행, 모바일 앱 '키위뱅크'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저축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키위뱅크

KB저축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키위뱅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KB저축은행이 13일 자체 모바일 금융플랫폼 ‘키위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위뱅크는 고객의 자산을 ‘키’워주고 ‘위’해준다는 목표로 착한 모바일뱅크를 지향하고 기존 앱인 ‘KB착한뱅킹’ 보다 사용속도를 개선하고 모바일 접근성을 향상시켜 이용 편의성 및 소비자 선택권을 높였다고 이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키위뱅크는 비대면 계좌개설, 이체, 예적금 가입은 물론 대출신청부터 수령까지 모든 금융서비스를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저축은행중앙회와 공동으로 행정안전부 ‘비대면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승인신청을 추진한 결과다.


또 업권 최초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상품가입이 가능해진다. 키위뱅크 모바일 웹 또는 제휴 채널 상품가입 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로그인 방법도 간편해졌다. 페이스 아이디 기능을 추가해 아이폰 사용자라면 얼굴인식만으로 쉽게 로그인 가능하다. 또 KB국민은행 앱인 KB스타뱅킹에서 사용 중인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패턴, 지문 등으로도 로그인 할 수 있다. 간편비밀번호, 목소리 인증을 통한 로그인도 된다.

2040세대 젊은 금융소비자들을 겨냥하는 이색적인 서비스도 돋보인다. ‘쉐킷(shake it)서비스’는 모바일을 흔들면 사전에 지정한 메뉴로 순간이동하는 서비스다. 이체, 조회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에 적용해 로그인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하면 해당 메뉴로 즉시 이동한다.


‘더치페이’ 기능도 추가했고, ‘모임통장’ 또한 최근 트렌드에 맞게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고 최대 연 1.5%의 금리를 제공한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키위뱅크는 24시간 365일 공간제약 없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금융플랫폼”이라며 “자산을 ‘키’워주고 고객을 ‘위’하는 키위뱅크의 의미처럼 불편하고 복잡하고 멀게 느껴지는 금융이 아닌 누구에게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