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호영 "백선엽 장군 서울 안장 요구…노영민 답변 안 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2일 고(故) 백선엽 장군 빈소에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만나 백 장군의 서울 국립현충원 안장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백 장군의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전했다.

주 원내대표는 "(노 실장에게) 이 어른을 제대로 모셔야 한다. 전우 11만명이 서울 동작동 현충원에 있는데 왜 동작동에 모시지 못하느냐고 항의를 했다"며 "하지만 노 실장은 답변을 하지 않고 갔다"고 말했다.


그는 서울 국립현충원 안장 가능성에 대해 "어렵다고 본다"며 "정권이 방침을 정하고 있기 때문에 문재인 대통령 결단 없인 어렵지 않나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족분들께서는 진심인지 알 수 없지만, 대전현충원 결정을 따르시겠단 취지의 말씀을 하셨다"고 전했다.


주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조문록에도 썼지만 구국의 전쟁영웅을 제대로 모시지 못해서 죄송하다"며 "동작동 국민묘지를 이 어른이 직접 잡았고, 625때 유명 달리한 전우들이 11만명이나 동작동에 누워있기 때문에 동작동에 모시는 것이 당연하다. 이 정부가 이 어른을 제대로 모시지 못한 것에 대해 비판과 아쉬움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고 박원순 서울시장 빈소에 조문할 가능성에 대해선 "이 자리는 백 장군의 자리이기 때문에 답변을 하는 것이 옳지 않은 것 같다"고만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김종인 당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백 장군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그 역시 대전 현충원이 아닌 서울에 안장해야 한다는 보수진영의 주장에 대해 "내가 알기론 현충원 국군묘지를 방문해 625 전사한 장병들과 같이 안장되기를 원하셨고, 자리까지 보지 않았나 이야기를 들었다"며 "기본적으로 서울에 있는 현충원에 안장을 못하고 내려가야 한다는 이유를 잘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 등 통합당 지도부는 이날까지도 고 박원순 서울시장 빈소를 찾지 않았다. 이와 관련 통합당이 박 시장 추모를 홀대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선 "갑작스런 죽음은 인간으로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도 "그밖에 사안은 건전한 상식으로 판단해주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