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합당, 윤리위원장에 '40대' 김관하 변호사 임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침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침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의 미래통합당이 신임 중앙윤리위원장에 40대 김관하 변호사를 임명했다.


당 비대위는 9일 오전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다. 윤리위원회는 당 소속 의원 징계 여부와 수위 등을 결정한다. 김 신임 위원장은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출신으로 현재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심판담당 공익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1974년생, 올해 46세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이번 윤리위원장은 과거보다 젊은 분"이라며 "윤리위원장은 법률을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치적 감각이 있는 분이 좋겠다고 해서 이분을 선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역구별 당협 평가 등 조직을 관리하는 당무감사위원장에는 이양희 성균관대 아동청소년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그는 국제연합(UN)에서 아동권리위원장, 미얀마 인권 특별보고관을 지냈다. 김 위원장은 "과거에 박근혜 비대위 체제에서 비대위원을 했던 분"이라며 "국제적인 활동도 많이 했고 비교적 새로운 감각을 가졌다. 통합당이 과거에서 탈피하고 어떻게 가야할지에 대한 측면에서 적임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통합당은 이와 함께 중앙위원회 의장에 김성태 전 의원을, 북한인권 및 탈북자 납북자 위원장에 지성호 의원을 임명했다. 법률자문위원장에는 정점식 의원을, 재외동포위원장에는 김석기 의원을, 중앙연수원장에는 유민봉 전 의원을, 중앙여성위원장에는 김숙향 중앙여성위 상임전국위원을 심의·의결했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