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쿠쿠, 4단계 건조코스·대용량 수납 식기건조기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쿠쿠, 4단계 건조코스·대용량 수납 식기건조기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쿠쿠전자는 설거지 후 젖은 식기를 외부의 먼지와 세균들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쿠쿠 식기건조기’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최대 40L의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4~6인 가족이 사용하는 분량의 식기를 건조하고 보관할 수 있다. 부속품인 젖병 꽂이를 사용해 젖병이나 텀블러 등 긴 병류도 효과적으로 건조할 수 있다.

4단계 건조코스 기능이 탑재된 쿠쿠 식기 건조기는 건조하고자 하는 식기의 양에 맞춰 표준이나 소량, 대량으로 설정해 60~80도의 고온 열풍으로 식기에 묻은 물기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건조 후 뜨거워진 식기를 식히거나 뜨거운 바람보다 자연스러운 송풍으로 식기를 건조하길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자연바람 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자연바람 코스는 10분, 소량코스 25분부터 대량코스 45분까지 기본 설정이 돼있고, 건조 진행 중 건조시간은 최대 3회 10분씩 추가된다.


식기건조기 하단의 LED 표시창으로 코스별 작동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물받이 만수 시에도 LED 표시창의 깜빡임과 알람음으로 알려준다.

식기를 거치하는 트레이는 내구성이 강한 고급 스테인리스강 종류인 SUS 304를 적용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스테인리스강 SUS 304는 물과 열에 강해 부식 가능성이 낮고, 중금속과 같은 유해 물질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식기건조기의 뚜껑은 2단 오픈 방식으로 열림 각도가 커 내부에 식기를 넣거나 꺼내기 수월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설거지 후 젖은 식기를 자연 건조하면 육안으로 보이지 않지만, 공기 중에 포함된 먼지와 세균으로 오염되기 쉽고, 물이 마르면서 식기 표면에 물 얼룩이 생기기도 한다”며 “쿠쿠의 식기건조기로 설거지를 마친 식기를 바로 정리하며 건조하고, 밀폐 보관까지 가능해 더욱 깔끔하고 위생적인 주방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가격은 13만8000원이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