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월 가수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1위…2위·3위는 '미스터트롯' 임영웅·영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표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표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희은 인턴기자] ]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른 1위부터 3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 임영웅 △영탁 순으로 집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28일부터 5월29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실시했다.

그 외에도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4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오마이걸, 아이유, (여자)아이들, 백현, 강다니엘, NCT, 아이즈원, 레드벨벳, 송가인, 태연, 지코, 에이핑크, 폴킴, 위너, 청하, 마마무, 수호, 거미, 조이, 볼빨간사춘기, 김재환, ITZY, 다비치, 찬열, 펀치, 노을, 김필 순으로 집계됐다.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9,916 △미디어지수 2,294,941 △소통지수 5,299,657 △커뮤니티지수 3,991,2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15,734로 확인됐다.


2위로 집계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8,567 △미디어지수 2,045,491 △소통지수 2,714,194 △커뮤니티지수 1,701,1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89,442 로 분석됐다.

3위를 차지한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2,621,769 △미디어지수 2,083,852 △소통지수 1,237,989 △커뮤니티지수 1,232,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6,033로 집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ON, Black Swan, 친구, 필터, Moo, 시차'등 많은 음원들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었고,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바램', 영탁 브랜드는 '찐이야, 막걸리한잔'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고 분석했다.






박희은 인턴기자 aaa34171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