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라떼 팀장님 만나보세요" KT SNS 채널 '광화문 2번출구' 개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라떼 팀장님 만나보세요" KT SNS 채널 '광화문 2번출구' 개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KT가 홍보실이 운영하던 기존 SNS 채널을 재정비해 '이다', '치노', '라떼', '각설이' 등의 네 캐릭터를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다. '나때는 말이야'를 자주 말하는 꼰대 팀장인 라떼(카페라떼), 밀레니얼 세대인 신입사원 이다(사이다), 그 둘 사이에 낀 세대인 치노(카푸치노)가 주인공이다. 미지의 인물이자 라떼 팀장 옆에 꼭 붙어다니는 '각설이'도 있다.


29일 KT는 "최근 기업의 디지털 전환 역량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KT 홍보실은 홍보 업무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DX홍보TF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T는 기존 운영 중이던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 채널을 정비해 총 5개 SNS 채널을 통해 고객 친화적인 고객중심 홍보에 나선다. KT 홍보실의 인스타그램 채널은 '라떼, 치노, 이다'라는 세 명의 가상 캐릭터를 중심으로 직원들의 일상을 담아냄과 동시에 팔로워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재들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유튜브, 네이버 TV,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그리고 인스타그램으로 구성된 KT 홍보실의 신규 SNS 채널은 광화문 사옥이 위치한 광화문역 2번출구를 모티브로 '광화문 2번출구'라는 통합 브랜드로 새 단장했다. 이를 통해 '광화문에서 전하는 소식'이라는 메시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2번출구를 상징하는 '2xIT' 로고에는 135년간 대한민국 ICT산업을 이끌어온 IT기업으로서의 상징성도 더했다.


KT는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통신3사 최초로 동영상 보도자료를 주기적으로 배포해 텍스트 중심의 고객 소통을 넘어 비주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에서는 기술이 바꿀 미래 사회에 대한 이야기부터, 광화문 2번출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 인포테인먼트를 지향하는 유익한 기업 채널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양율모 KT 홍보실장(상무)은 "매체 중심의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홍보의 영역을 확장시키겠다"며 "고객 중심의 홍보를 통해 KT그룹의 따뜻한 이미지와 국민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