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로나19 환자 퇴원에 인기 몰린 혈장치료株 약세 전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틀 연속 상한가 기록 에스맥, 5%대 하락중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환자에 '혈장치료' 방식이 주효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급등했던 에스맥, 레몬 등 관련주 주가가 하락세로 접어들고 있다.


9일 오전 10시40분 기준 에코볼트 은 전날보다 5.40% 떨어진 184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7,8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이틀 만에 가격이 1240원에서 1945원으로 급등했던 것과 상반된 분위기다. 지난 7일 29.75%, 8일 28.18%(최고가 기준)까지 올랐던 레몬 도 전날보다 5.85% 떨어진 1만7700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모두 혈장치료 관련주로 묶이며 가파르게 가격이 올랐다. 에스맥은 자회사인 다이노나가 혈장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차단 항체를 추출하는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았다. 레몬은 혈장 분리막 연구개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서 혈장치료방법으로 코로나19 환자를 치유한 내용이 담긴 연구 논문을 발표하자 곧바로 방역당국이 관련 지침을 내겠다는 밝히면서 혈장치료 관련 업체들에 이목이 집중된 것이다.


앞서 지난 7일 최준용·김신영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교수팀은 코로나19 감염으로 급성호흡곤란증후군을 동반한 중증 폐렴이 생긴 환자 2명에게 혈장치료를 적용한 결과 큰 도움이 됐다는 내용의 연구 논문을 국제학술지 ‘JKMS’에 게재했다. 60대 여성과 70대 남성 환자 2명 중 1명은 완치 판정을 받고 이미 퇴원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7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혈장치료 가이드라인과 관련해 서면으로 전문가 검토를 받는 중이며 며칠내로 지침을 확정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혈장치료는 감염증에서 회복 중인 환자의 혈장을 다른 환자에게 투여하는 치료법이다. 회복기 환자 혈액에 생성된 면역항체로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방식이다. 2015년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때에도 활용된 바 있다.

혈장치료가 코로나19 종식에 기여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장 전체의 분위기도 상승세로 돌아섰다. 7일 코스피는 지난달 12일 이후 처음으로 1800대로 장을 마쳤다. 이후에도 코스피지수는 3거래일 째 1800선을 유지하고 있다. 코스닥 역시 7일 606.90으로 마감한 뒤 600선을 유지 중이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