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이어 중구·성동구 등 PC방 휴업 경우 최대 100만원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자치구, 노래연습실·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자진 휴업시 지원금 100만원 범위서 지원키로 합의

강남구 이어 중구·성동구 등 PC방 휴업 경우 최대 100만원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이 전국 지자체 최초로 PC방·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 사업주가 4월5일까지 자발적으로 휴업할 경우 지원금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한데 대해 중구, 성동구 등도 이를 적극 검토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구청장협의회(회장 김영종 종로구청장)는 30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모임을 갖고 코로나19 사태 조기 종료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도, 정부의 강력한 영업중단 권고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같은 방안을 적극 검토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는 "이날 회의에서는 자치구별 실정에 맞게 최고 100만원 범위내에서 지원금을 주는 방안을 적극 검토키로 했다"고 전했다.


이는 큰 예산이 들지 않은데다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는 PC방·노래연습실 등 영업주를 돕는 차원으로 알려졌다.


또 이날 유치원은 물론 초·중·고등학생들의 개학 연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기초수급대상자 청소년 중 태블릿PC가 없는 경우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과 협의, 예산을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기본소득 집행과 관련, 정부의 발표를 본 후 추후 논의키로 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