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간도서] 월급이 사라지는 여자 월급이 불어나는 여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월급으로 시작하는 직장인들의 돈 관리법

[신간도서] 월급이 사라지는 여자 월급이 불어나는 여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많은 사람에게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게 뭘까요?’라고 물어보면 건강, 대인관계 등을 이야기한다. ‘돈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이야기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솔직하게 터놓고 이야기를 하면 돈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크다. 돈이 중요하다고 말하지 못하지만 속은 그렇지 않다.


대학 졸업 후 사회 초년생이 되면 월급을 모으고 어떻게 돈을 불려 나갈지 막막하다. 이러한 사회 초년생들에게 도움을 줄만한 재테크 도서 "월급이 사라지는 여자 월급이 불어나는 여자"가 출간되었다.

월급이 사라지는 여자 월급이 불어나는 여자의 저자인 희망재무설계 송승용 대표는 재테크와 재무설계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10여년전 수십만권이 판매되어 화제가 된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이라는 책을 출간한 바 있다.


이 책은 일반적인 재테크보다 사회 초년생이 월급을 잘 관리하는 방법과 돈을 잘 관리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담고 있다. 책의 앞부분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적금과 예금의 차이를 시작으로 보험상품을 어떻게 하면 싸고 현명하게 활용할 수 있는지, 월세 보증금을 지키는 방법, 낮은 금리로 대출을 활용하는 방법 등 금융상품의 원리와 재테크 노하우를 담았다. 책 뒷부분에서는 최근 많은 사람이 관심이 있는 해외투자, 비트코인, 디지털자산 등에 대한 이야기도 포함했다.


송승용 대표는 책에서 ‘사회 초년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을 잘 관리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한다. 저축을 통해 마련한 종잣돈으로 자산의 기반을 쌓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돈의 사용 목적에 따라서는 투자도 필요하고, 다양한 금융 상품을 활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최근 들어 전세계적으로 저금리, 고령화 저성장 시대에 접어든 우리나라에만 투자해서는 돈을 불리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젊었을 때 소액이라도 다양한 상품에 투자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며, 이익도 보고, 손해도 보면서 안목을 길러야 한다고 말한다. 중년이 되어 늘어난 자산으로 투자할 곳을 찾다가 남의 말만 듣고 잘못 투자해서 실패하면 매우 큰 타격을 입게 된다며 ‘매도 일찍 맞는게 좋다는 말은 투자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도입이 시작된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자산과 해외투자도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소액을 조금씩 투자해보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 보는 것을 권한다.


저자는 책을 통해 “돈 관리와 재테크가 필요한데, 돈 관리는 사회생활 초년기에 잘해야 한다. 그래야 돈이 많이 들어가는 중년 이후의 삶이 편해진다.” 며 “그러나 현실은 다르다. 대부분의 사람은 사회생활 초년기에는 돈의 소중함을 잘 모른다. 돈은 계속 벌 수 있는 거고 월급은 매달 들어오니까 당장 눈앞에 보이는 유혹에 빠져서 돈을 쉽게 쓴다. 그러다 돈이 꼭 필요한 시기에 후회를 한다. 이런 후회를 20·30세대들이 덜 하게 해주고 싶어 책을 쓰게 되었다.” 고 말했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저축은 정직하다는 것, 그리고 저축을 미뤄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기 때문에 하루빨리 저축을 시작해야 한다고 말한다. 돈에 대해 너무 큰 목표는 우리를 지치게 하므로 하루에 5천원 더 저축하는 것, 또는 한 달에 10만원 더 저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돈 관리의 시작이라고 설명한다.


한편 이 책의 저자인 송승용 대표는 EBS TV 프로그램 ‘다큐프라임-자본주의’에서 자문으로 출연했고, MBC TV ‘경제매거진 M’과 KBS 라디오 ‘경제포커스’, ‘성공예감 김원장입니다’ 등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 고정패널로 출연했다. 현재 희망재무설계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며, 왕성한 강연 활동과 전문 상담을 통해 전국의 사회 초년생 및 직장인들과 재테크 초보자들이 쉽게 월급과 통장을 관리하도록 돕고 있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과 『평생월급』, 『첫 월급을 탔어요!』, 『어른들이 말하지 않는 돈의 진실』 등이 있다.




최봉석 기자 mr100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