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링킷] 대리만족 100%, 여행 브이로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드링킷] 대리만족 100%, 여행 브이로그
AD
원본보기 아이콘

코로나19로 비상사태인 요즘, 가까이는 제주도부터 멀게는 유럽까지 잡아놓은 여행 스케줄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여행은 커녕 잠깐 외출하는 것 조차 망설여지는 지금, 집에서도 여행 기분 완연히 느낄 수 있는 여행 브이로그(Vlog)를 소개한다. 에디터의 사심 가득한 추천! 맥주 한 캔은 필수다.

청춘여락(樂)
사진=youtube '청춘여락'

사진=youtube '청춘여락'

원본보기 아이콘


첫 번째로 소개할 채널은 ‘청춘여락’. 23살의 나이에 회사생활로 힘들어하다가 과감히 직장을 그만두고 친한 언니와 여행을 떠나 시작하게 된 채널이다. 구독자 48만 명을 보유한 청춘여락은 ‘더티’와 ‘그래쓰(위의 친한 언니)’ 두 여성이 여행하는 모습을 담는다. 빈티지 풍의 영상미와 두 여성의 유쾌한 입담이 인기 비결. 오늘 소개하는 여행 브이로그 중 오디오 파장이 가장 역동적이지 않을까. 이들의 욜로(YOLO,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 마인드를 영상 속에서 느껴보자.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편

▷ 인도기차 Vlog

▷ 쿠바에서의 일주일

에바 EVA
사진=youtube '에바 EVA'

사진=youtube '에바 EVA'

원본보기 아이콘

72만 명의 구독자가 사랑하는 유튜버 ‘에바’. 이 채널엔 하와이, 몰타, LA, 뉴욕 등 20대가 가고 싶어 하는 대부분의 여행지가 담겨있다. 그녀의 영상에서 볼 수 있는 매력은 자유로움. 구독자들은 거리낌 없이 혼자의 몸으로 자유롭게 여행하는 에바를 부러워하면서도 그 속에서 대리만족을 느낀다. ‘언니 도라에몽 문 있는 거 맞죠?’라고 할 정도로 눈 깜짝할 사이에 다른 나라에 가 있다고. 이 채널은 역동적인 것과 거리가 멀다. 잔잔한 여행 영상으로 편안함과 힐링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편

▷ 인생 여행지, 뉴욕

▷ 갑자기 방콕으로 사라진 브이로그

신세경 sjkuksee
사진=youtube '신세경 sjkuksee'

사진=youtube '신세경 sjkuksee'

원본보기 아이콘

연예인 중에서도 브이로그 맛집으로 유명한 신세경의 유튜브 채널. 그녀의 채널 이름이 특이한데 ‘sjkuksee’는 신세경의 반려견

이름인 ‘신진국 씨’를 뜻한다.

여행 브이로그가 특히 인기 있는 이유는 구독자들이 흔히 접할 수 없는 것들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코르뷔지, 마르모탕, 팔레 루와얄 등 그녀의 예술적 안목이 밴 참신한 여행지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쿠킹에 관심이 많은 그녀가 소개하는 디저트들은 여행의 하이라이트! 눈으로 먹을 거에요.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편

▷파리 여행 기록

▷홍콩여행 브이로그

leeanfilm 리안
사진=youtube 'leeanfilm 리안'

사진=youtube 'leeanfilm 리안'

원본보기 아이콘

구독자 54만 명의 리안. 리안은 서울대 의류학과 학생으로 현재는 영상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의 패션, 메이크업 등에서 볼 수 있는 예술적 감각을 여행 로그에도 녹여 아름다운 영상미를 제공한다.

잘 만들어진 CF 같은 그녀의 여행 브이로그는 1인칭 시점의 앵글이 특징. 시청자의 시선에서 여행을 즐기게 해준다. 영상 속 음악들은 물론 그녀가 입은 옷, 사용한 메이크업 제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구독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게 또 다른 매력. 한 편의 레트로 영화 같은 그녀의 브이로그로 일상을 토닥여보자.


에디터가 꼽은 베스트 편

▷제주 여행 브이로그

▷포트투갈 여행 브이로그




이유진 에디터 yujina030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