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SG닷컴, 해외 단독 브랜드 확대…셍레브·식스티에잇 입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SG닷컴, 해외 단독 브랜드 확대…셍레브·식스티에잇 입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SSG닷컴은 미국 명품 브랜드 ‘셍레브(SENREVE)’를 국내 단독 입점시킨다고 27일 밝혔다.


홍콩 SPA 브랜드인 ‘식스티에잇(6IXTY8IGHT)’도 최근 SSG닷컴을 통해 국내 시장 상륙을 마쳤다.

SSG닷컴은 명품 및 SPA 브랜드를 추가해 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셍레브’는 미국 캘리포니아 명품 브랜드로 이탈리아 장인이 만든 ‘가죽 가방’이 대표 상품이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미국에서는 런칭 후 할리우드 배우 착용 사례가 늘며 유명해졌다.


SSG닷컴은 총 52개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그 가운데 대표 상품은 ‘마에스트라(Maestra)’ 가방이다. 3가지 크기중 선택 가능하며 한 개의 가방을 백팩, 토트백, 숄더백 등으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아울러 SSG닷컴은 유통 과정을 줄이기 위해 해외 직배송으로 고객에게 상품을 전하는 ‘다이렉트 투 컨슈머’ 배송 방침을 정했다. 미국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그대로 집 앞에 도착하는 셈이다. 이로써 현지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브랜드를 SSG닷컴에서 빠르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SSG닷컴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60만원 이상 구매시 14만원 상당의 가죽 트레이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이달 초 SSG닷컴은 홍콩 SPA 브랜드인 ‘식스티에잇’ 단독 입점을 완료하기도 했다. ‘식스티에잇’은 언더웨어와 캐주얼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는 브랜드로 아시아권 국가에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총 1500개 상품을 판매 중이며 대표 상품으로 1~3만원대의 ‘심리스 브라’, ‘브라 탑’, ‘브라렛’, ‘홈웨어’ 등이 있다.


이처럼 해외 패션 업체가 잇달아 SSG닷컴 입점을 선택한 이유는 단독으로 해외 명품 브랜드를 유치한 사례가 많아 패션을 선도하는 업체라는 점과 신뢰도 높은 이미지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대해 유로모니터 홍희정 뷰티&패션 부문 수석연구원은 “한국은 해외 패션 브랜드들에게 매우 중요한 국가 중 하나로 고유 브랜드 가치를 중요시 하는 이들에게 한국 소비자 특성은 중요한 지표”라고 말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한국 디자이너 의류 시장은 세계 8위 규모로 2020년 약 4조 7000억원으로 예상된다.


향후에도 SSG닷컴은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해외 패션 브랜드를 꾸준히 발굴할 계획이다.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단독 런칭 사례를 늘리고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입장이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상품 담당은 “이미 입점한 업체의 우수한 평가와 전년 기준 25%대의 높은 SSG닷컴 패션 매출 성장세가 주효했다“며 “SSG닷컴은 해외 패션 업체들이 보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존중하고 적극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국내 맞춤형 플랫폼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