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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기술력으로 글로벌 SUV OE 시장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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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기술력으로 글로벌 SUV OE 시장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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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완성차 업계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도 전세계 SUV 신차용 타이어(OET) 공급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은 엄격한 검증을 거쳐야 하기에 타이어 기업의 기술력과 품질을 대변할 수 있는 성과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혁신, 검증된 기술력,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하며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는 편안한 승차감과 저소음 기능을 갖춘 온로드용과 자갈길, 비포장도로 등 험로 주행이 가능한 오프로드용 타이어로 나뉜다. 이 두 타이어는 서로 상반된 장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각 타이어의 장점을 동시에 갖추기 어렵다. 이에 한국타이어는 세단 수준의 승차감과 온ㆍ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모두 갖춘 초고성능 SUV 타이어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포르쉐의 슈퍼 프리미엄 SUV 모델 3세대 '카이엔'과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또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아우디 '더 뉴 Q8'에 OE 공급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Q8의 고성능 SUV 모델인 '뉴 아우디 SQ8 TDI'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연구개발(R&D) 혁신에 기반한 글로벌 톱 타이어 기술력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한편 플래그십 세단, 고성능 스포츠카, 프리미엄 SUV 등 다양한 차종에서의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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