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천지 팀장 탓' 대구 파견 의사 100명 격리"…대구시 "가짜뉴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된 포털사이트 댓글 내용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된 포털사이트 댓글 내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대구에 파견된 의사 100명이 '신천지 팀장' 탓에 격리됐다'는 소식은 가짜뉴스로 드러났다.


24일 대구시 관계자는 이같은 뉴스에 대해 "검체 채취와 역학조사를 위해 이미 파견된 의료인력 85명, 전날부터 파견된 101명은 모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과 대구의료원에 배치됐다"며 "서구 보건소 감염 예방 업무 총괄은 파견된 의사를 만나는 업무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로 드러난 서구보건소 감염 예방업무 총괄 직원 A씨가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이라고 밝혔다. 현재 A팀장과 접촉했을 것으로 보이는 서구 보건소 직원 50여명 가량이 자가 격리 중이다. 이 중에도 파견 의사 인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자신이 대구에 파견된 의사라고 신분을 밝힌 이의 글이 확산됐다. 작성자는 "자신이 쉬지도 못하고 매일 일하고 있는데 이 사람(A팀장) 덕분에 오늘부터 격리에 들어간다"며 "보건소 인력, 간호사도 전부 격리고 전국에서 100여명의 공보의를 모집한다고 한다"고 밝혔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