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로나19로 외출 자제...AI스피커 사용↑ 마스크 문의 많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로나19로 외출 자제...AI스피커 사용↑ 마스크 문의 많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이 줄면서 AI(인공지능) 스피커 사용량이 증가했다. AI 스피커 쇼핑 문의가 가장 많은 물품은 '마스크'인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KT에 따르면 KT가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기 전(1월2일~15일)과 나온 후(1월30~2월12일)를 견줘 기가지니 발화량을 조사한 결과 확진자 발생 이후 전체 기가지니 발화량이 이전대비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I 스피커 발화량 중에는 코로나 19 감염자 정보 등을 찾아보는 뉴스 서비스 이용률이 발생 이전 대비 99%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확진자 추가 상황, 감염경로 등을 알아보는 뉴스 검색 소비가 급증한 영향이다.


코로나19로 외출 자제...AI스피커 사용↑ 마스크 문의 많아 원본보기 아이콘


코로나 19 위험으로 밖에 나가지 않고 AI 스피커로 쇼핑을 하는 횟수도 크게 늘었다. '기가지니 장보기 서비스' 이용량은 전년대비 22% 증가했다. 확진자가 나온 이후인 1월 30일과 2월 12일 동안 장보기 서비스 중 '마스크' 판매가 치솟아 전체 물품 중 판매순위 중 2위를 차지했다. 장보기 서비스 전체 판매량도 37% 증가했다.


이외에도 기가지니 콘텐츠 이용량이 고르게 확대됐다. ▲게임(14.8%) ▲키즈(11.5%) ▲TV(11%) ▲라이프스타일(10.9%) ▲블루투스 스피커(10.8%) 순으로 이용량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