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상수 '도망친 여자'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베를린영화제 "김민희가 여전히 감독의 뮤즈로 영화에 출연한다"

홍상수 '도망친 여자'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 다음 달 20일부터 3월1일까지 하는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베를린영화제는 28일(현지시간)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홍 감독의 ‘도망친 여자(The Woman Who Ran)’를 포함한 경쟁 부문 진출작 열여덟 편을 발표했다.


‘도망친 여자’는 홍 감독의 스물네 번째 장편영화다. 이 영화를 제작 및 배급하는 영화제작전원사는 “결혼하고 떨어져 지낸 적이 없었던 남편이 출장을 떠나자 아내가 두 번의 약속된 만남과 한 번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과거 친구들을 만나는 내용”이라고 전했다. 김민희를 비롯해 송선미, 서영화, 김새벽, 권해효 등이 출연한다. 국내에서 올 봄에 개봉한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카를로 차트리안 베를린영화제 예술감독은 “홍상수는 경쟁 부문에 네 번째로 진출한다”며 “김민희가 여전히 감독의 뮤즈로 영화에 출연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우리가 어떻게 소통하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존재한다는 것과 살아간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인간 조건에 관한 작품”이라며 “매력적이며 신비로운 보석 같다. 다시 한 번 무한한 세계들이 가능함을 암시한다”고 설명했다.


홍 감독은 앞서 ‘밤과 낮(2007)’,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2012)’, ‘밤의 해변에서 혼자(2016)’로 이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밤의 해변에서 혼자’에서 주연한 김민희는 한국 배우로는 처음으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2015)’로 홍 감독과 처음 인연을 맺은 뒤 ‘그 후(2017)’, ‘클레어의 카메라(2018)’, ‘풀잎들(2018)’, ‘강변호텔(2019)’ 등에 연달아 출연했다. 두 사람은 ‘밤의 해변에서 혼자’ 개봉 당시 불륜 사실을 인정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