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경제

|

SK KT LG 인터넷가입·티비 결합상품 신규가입 및 설치시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비교사이트 문의 늘어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 KT LG 인터넷가입·티비 결합상품 신규가입 및 설치시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비교사이트 문의 늘어

최종수정 2020.01.29 00:00 기사입력 2020.01.29 00:00

댓글쓰기

SK KT LG 인터넷가입·티비 결합상품 신규가입 및 설치시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비교사이트 문의 늘어

지난 2019년 6월부터 시행된 유선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 신규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가 지정한 가이드 금액 내로 한정됐다. 경품고시제는 전국 어디에서 인터넷가입을 하든지 소비자간 사은품 지급 금액의 편차가 크게 나지 않도록 하는 통신법이다.


다만, 사은품 가이드 금액 상한은 통신사별 차이가 있다. 먼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은 46만원이며, KT올레의 경우 43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하다. 현재 가이드 기준으로는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가 가장 높은 사은품을 제공하며, KT올레 순으로 인터넷 신규가입 시 받을 수 있는 사은품 금액이 낮아진다.


한편, 최근 SK텔레콤, LGU플러스, 케이티 초고속인터넷 100메가와 기가인터넷 500메가 속도 비교를 하면서 TV(티비) 결합상품 요금제 가입으로 인터넷 설치를 하기 위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문의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이유는 3사 통신사뿐만 아니라 LG헬로비전 인터넷까지도 인터넷 요금을 비교하면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인터넷을 선택하여 합리적인 요금제를 납부하고 실질적으로 3년 약정 기간 동안에 통신비 절약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는 각 통신사별 본사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경품고시제 이전처럼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혹은, ‘현금 많이 주는 곳’이라는 이유만으로 이용해선 안된다.

평균적으로 큰 금액의 차이가 나지 않는 인터넷 지원금 때문에 비전문 업체로부터 사은품을 많이 준다는 미끼에 속아 가입한다면 3년 약정 기간 동안 실질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총 요금이 지원받은 인터넷 사은품보다 더 많이 낼 수 있음으로 인터넷가입 사이트에서 설치 받는 것이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TV 인터넷결합상품 비교를 3사 통신사별로 인터넷, IPTV, 와이파이, 셋탑박스 등 모든 장비임대료까지 요금을 비교하여 최저 요금설계 중심으로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관련 경품고시 시행령을 준수하고 안전성 보장 지급제를 통해 인터넷가입 지원을 운영해온 '펭귄통신'이 대두되고 있다.


펭귄통신의 경우,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공식 인터넷가입 카페다. 현재 일평균 3,000명 이상의 방문자에 누적방문자 870만명으로 ‘방문률 1위 인터넷가입처’로 손꼽히고 있으며, 고객 후기 700건 이상으로 신뢰도 높은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매일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 리스트를 업로드해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가입희망 통신사와 요금제별 수령가능한 사은품 금액을 게재해 소비자들이 한 눈에 비교·가입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