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인기 블로거 '박쥐 먹는 동영상' 여론 뭇매…"그땐 무지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쥐를 펼쳐들고 있는 중국 블로거 / 사진=왕멍원 웨이보 동영상 캡처

박쥐를 펼쳐들고 있는 중국 블로거 / 사진=왕멍원 웨이보 동영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이른바 '우한 폐렴'이 중국에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한 유명 블로거가 과거 올렸던 박쥐를 먹는 동영상이 중국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보건 전문가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박쥐 등 야생동물을 거쳐 사람에게 전염됐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 '웨이보' 등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는 왕멍원(汪夢云)이라는 젊은 블로거가 지난 2016년 6월 올렸던 박쥐 요리를 먹는 동영상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왕멍원은 해외여행을 가서 겪은 체험을 토대로 콘텐츠를 만드는 중국 인기 블로거다.


해당 영상은 당시 왕멍원이 태평양 섬나라인 팔라우의 한 식당에서 박쥐를 먹는 모습을 그렸다. 영상 속 왕멍원은 웃으면서 박쥐의 날개를 펼쳐 보이거나, 박쥐탕을 직접 맛보고 "고기가 질기지만 맛있다"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해당 영상은 일부 중국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야생동물을 먹는 식문화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기 때문이다.

논란이 확산되자 왕멍원은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동영상을 찍었던) 2016년 당시 나는 바이러스에 무지했다"며 사과글을 게재했다.


우한 폐렴의 발원지로 지목되는 중국 우한의 화난 수산물 도매시장은 불법 식용 야생동물 판매가 이뤄지는 곳이다.


앞서 지난 2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가오푸 질병관리본부장이 이날 발표한 연구보고서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우한의 한 해산물 시장에서 팔린 박쥐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