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우한 이어 인근도시 황강도 봉쇄…확산 방지 총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발병한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이어 인근 도시인 황강시도 24일부터 봉쇄했다.


23일 황강시 보건위원회는 24일 0시부터 황강 시내버스와 장거리 여객 운송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고, 철도역도 일시적으로 폐쇄된다고 공고했다. 황강시 내 영화관과 인터넷 카페, 관광 및 엔터테인먼트 장소도 일시 폐쇄되며 중앙 시장도 이용이 불가하다.

보건 당국은 지역을 벗어나지 말고 이동을 자제하라고 시민들에게 요청했다. 도시를 드나드는 출입구에서 차량 등을 점검하고 도시를 드나드는 사람들의 체온을 검사하는 등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한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 열이 높은 환자의 경우 추가 검사와 치료를 하도록 지정된 병원으로 보내고 황강시로 들어오는 차량에 실린 동물도 검사, 단속한다고 덧붙였다.


황강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발병한 우한의 동쪽에 있는 인근 도시다. 황강시 보건위원회는 이같은 조치를 취하는 이유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방제작업에 전력을 다해 효율적으로 바이러스 전파 경로를 차단하고 확산세를 단호히 막으며 생명안전과 건강을 확보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우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통제ㆍ대응 비상센터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내 대중교통 운영을 전면 중단한다고 공고했다. 관련 공고에 따르면 우한 시내버스, 지하철, 페리는 물론이고, 외부 도시를 잇는 장거리 대중교통 노선들도 운영이 일시 중단됐다. 우한공항과 기차역도 모두 한시적으로 폐쇄됐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