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토요타, 스포츠카 GR 수프라 국내 출시…올해 30대 한정 판매(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첫 신차 스포츠카 GR 수프라 출시
불매운동 이후 8개월만에 신차 출시
3.0ℓ 직렬 6기통 엔진 탑재…최고 출력 340마력
토요타 "불매운동 뛰어넘는 고객만족 실현할 것"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토요타코리아가 스포츠카 GR 수프라 출시로 국내 영업에 기지개를 켜고 있다. GR 수프라는 17년만에 부활한 5세대 정통 스포츠카로 올해 국내에서 30대 한정 판매될 계획이다.


토요타코리아는 21일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자동차 문화공간 커넥트 투에서 정통 스포츠카 GR 수프라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토요타가 국내 시장에 신차를 선보인 것은 지난해 6월 뉴 프리우스 출시 이후 8개월만이다. 토요타는 지난해 상반기 렉서스 UX(3월), 토요타 RAV4(5월), 뉴 프리우스(6월) 등 출시를 끝으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거세지며 한동안 신차 공백기를 가졌다.

토요타, 스포츠카 GR 수프라 국내 출시…올해 30대 한정 판매(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불매운동의 여파로 지난해 일본차 판매량은 19% 가량 줄었으며 그중에서도 토요타는 전년 판매량이 높았던 만큼 큰 폭(36%)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강력한 할인 프로모션으로 점유율 하락을 방어했던 여타 일본 브랜드와는 달리, 토요타는 별다른 마케팅 없이 지난 하반기 최대한 몸을 낮추며 지내왔다.


올해 토요타는 상반기에만 4종의 신차를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재개한다. 이날 출시된 GR 수프라를 시작으로 2월 중순에는 중형 세단 캠리의 스포츠 에디션 XSE 모델을 200대 한정으로 판매하며 3월 중순에는 프리우스 4륜구동 모델과 프리우스C 크로스오버를 선보일 예정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지난해 판매량 감소의 배경에는 분명 외교적인 이슈도 있었지만 이를 뛰어넘는 고객 만족을 위해 많은 부분을 고민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 올해 판매를 결정한 모델들이 모두 굉장한 주력 차종은 아니다"라며 "'인조이 유어 스타일'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걸맞게 작더라도 고객의 니즈가 있는 시장에서 개성있는 카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토요타, 스포츠카 GR 수프라 국내 출시…올해 30대 한정 판매(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선보인 GR 수프라는 2002년 생산 종료 이후 17년만에 다시 부활한 5세대 정통 스포츠카로 3.0 직렬 6기통 엔진이 최고 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행사에 참석한 타다 테츠야 토요타 본사 수석엔지니어는 "17년만에 수프라를 다시 만들면서 직렬 6기통과 후륜구동(FR) 방식이라는 수프라의 DNA는 그대로 계승해야한다는 생각으로 개발에 몰두했다"고 전했다.


GR 수프라의 'GR'은 토요타의 모터스포츠 '가주(GAZOO) 레이싱'을 의미하며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액티브한 모델이다. 스포츠 주행에 걸맞은 휠베이스와 트레드(타이어 노면), 중심고 등 세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해 안정적인 핸들링과 코너링을 보여준다.


테츠야 수석엔지니어는 "스포츠카 구조에서 휠베이스, 트레드, 중심고 세가지 요소만 잘 잡으면 핸들링 성능의 80%를 좌우할 수 있다"며 "기존 모델보다 훨씬 낮은 중심고를 구축해 안정성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토요타, 스포츠카 GR 수프라 국내 출시…올해 30대 한정 판매(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의 클래식 스포츠카 2000GT의 실루엣을 이어받아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 컨셉으로 개발됐으며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이 장착돼 주행 모드에 따라 엔진소리를 바꿔주며 운전의 재미를 더해준다.


수평으로 길게 디자인된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하여 넓은 전방시야를 확보했으며, 패들 시프트와 운전에 필요한 버튼은 운전자와 가깝게 배치하여 시선이동을 최소화했다. 또한 몸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하이 백(high back) 스포츠시트와 콘솔의 무릎패드, 직관적인 조작감을 전하는 스티어링 휠 등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를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1.8인치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주행 중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전방충돌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등 다양한 예방안전기술이 적용돼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토요타 5세대 GR 수프라의 국내 출시 가격은 7380만원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