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포토]서초구의회, 2020년도 신년 인사회 개최

최종수정 2020.01.20 23:05 기사입력 2020.01.20 23:05

댓글쓰기

27명 의정구민대상 수여· 지역주민 노고 치하

[포토]서초구의회, 2020년도 신년 인사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의회(의장 안종숙)가 주최한 신년인사회가 20일 오전 10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안종숙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8대 서초구의회가 출범한 지 일 년 반이 지나는 동안 서초구의회 의원은 ’따로, 또 같이’ 참 많은 일을 이뤄냈다"며 "열심히 일하며 많은 성과를 일궈낼 수 있었던 데는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서초구의회는 다가올 10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된 서초를 위한 각오를 다져보려 한다. 하나, 정부의 경기활성화 기조에 따라 재정의 역할이 점점 커지는 이때, 의회는 무엇보다 재정건전성 확보에 주력해야 한다. 둘, 집행부의 정책들이 실질적 성과를 거두고 더 나아가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점검해야 한다. 셋,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관행적 안일함’을 철저히 체질 개선하는 등 안전을 강조해야 한다. 넷, 저소득층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노력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구민에게 힘이 되는 정의로운’ 서초구의회는 안전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돕고, 소외된 이들의 삶을 응원하는 의회가 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한다"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조은희 서초구청장, 이혜훈 ·박성중 국회의원, 박경미 국회의원, 최정규 의정회장 등이 참석, 신년인사회를 축하했다.

이어 의정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27명의 의정구민대상 표창을 수여, 최원준·허 은 의원의 ‘따뜻한 울림을 주는 서초의정 보고’를 통해 제8대 전반기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서초구의원들은 기념떡을 절단한 후 건배사로 경자년 새해에도 45만 서초구민의 안전과 행복한 사회구현을 위한 만복래(萬福來)를 제의하면서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