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도 마힌드라 고엔카 사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 면담

최종수정 2020.01.17 06:57 기사입력 2020.01.17 06:57

댓글쓰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인도 마힌드라그룹 사장이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과 만나 쌍용자동차의 경영 정상화 의지를 밝히며 지원을 요청했다.


17일 산업은행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일 오후 쌍용차 이사회 의장인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사장이 산업은행을 방문해 이 회장과의 면담을 진행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마힌드라의 요청에 의해 당행과 면담을 진행했다"면서 "마힌드라는 쌍용자동차에 대한 투자 의지 및 경영 정상화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고엔카 사장은 최근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침체 등으로 쌍용자동차의 영업실적이 악화됐으나, 대주주로서 쌍용자동차 회생을 위한 책임 있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그는 마힌드라가 직접 투자계획 외에도 쌍용자동차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고 산업은행 측은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고엔카 사장이 대주주 투자 계획, 쌍용차 자체 경영쇄신안 등을 들고 주채권은행인 산은에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보고 있다.


산업은행 측은 "당행은 쌍용자동차가 충분하고도 합당한 수준의 실현 가능한 경영계획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동참과 협조 하에 조속히 정상화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