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선일보 전광판 중학생한테 털렸죠?ㅋㅋ" '광고 사고' 몇 명이 봤을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한 빌딩 옥외 디스플레이 광고판 해킹 추정 사고
광고판 규격 가로 12m 세로 9m
설치 장소 유동인구 많아 최소 수만 명 목격 추정

부산 서면 조선일보 전광판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부산 서면 조선일보 전광판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14일 오후 부산의 한 번화가에 위치한 빌딩에 설치된 옥외 디스플레이 광고판이 해킹으로 추정되는 '광고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광고판에는 "조선일보 전광판 중학생한테 다 털렸죠? ㅋㅋㅋㅋㅋ"라는 문구가 송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트위터 등 SNS에 확산했다.

광고판이 위치한 빌딩 주변은 유동인구가 많은 편으로 최소 수 만 명이 이 문구를 봤을 것으로 추정된다.


해당 광고판 규격은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가로 12m 세로 9m로 알려졌다. 광고 송출은 개당 20초 분량으로 송출, 약 100회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광판은 부산의 번화가인 서면에서도 중심 지역인 부산도시철도 1·2호선 서면역의 10번 출구 인근 건물(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XX-X OO빌딩) 맨 위에 위치해 있다.

광고판이 설치된 서면 로터리 OO빌딩은 5개 도로 및 지하철 접합 지역이다. 백화점 및 쇼핑센터 등 소비시설이 집중되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조선일보 전광판 중학생한테 털렸죠?ㅋㅋ" '광고 사고' 몇 명이 봤을까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부전동은 부산시 상권인 '서면'이 속한 곳으로 서쪽으로는 해운대, 북쪽으로는 부산대, 남쪽으로는 남포동 등 부산 지역의 전통적 상권으로 이어주는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


관련해 2015년 12월 기준 부산 도시서비스분석 정보시스템 '서비스인구 분석'(유동인구)에 따르면, 부산진구 부전동 유동인구는 부전2동(9만 5천888명)과 부전1동(4만 9천796명)이 유동인구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해당 빌딩 주변에는 △버스 정류장 9개 △지하철 1·2호선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편으로 알려졌다.


종합하면 '조선일보 전광판 털렸다'라는 문구는 해당 유동인구와 주말임을 고려하면 최소 수 만 명에게 그대로 노출됐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전광판 송출 사고가 발생하자 운영업체 측은 전광판을 끄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