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망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 김명중 EBS 사장, '보니 하니' 논란 직접 사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일 SNS 등을 중심으로 EBS'보니하니'에서 '당당맨'을 맡은 최영수가 MC 채연을 폭행했다는 내용의 영상이 확산했다.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11일 SNS 등을 중심으로 EBS'보니하니'에서 '당당맨'을 맡은 최영수가 MC 채연을 폭행했다는 내용의 영상이 확산했다.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김명중 한국교육방송(EBS) 사장이 자사 어린이 프로그램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보니하니)에서 불거진 남성 출연자들의 미성년자 상대 폭행·성희롱 논란 등에 직접 사과했다.


김 사장은 13일 EBS 뉴스에 출연해 "EBS를 믿고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누구보다도 상처를 받았을 피해자와 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며 "어린이·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해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앞서 '보니하니'에서는 '당당맨' 최영수가 미성년자 MC 채연을 때렸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또 '먹니'로 활동한 박동근은 채연에게 성희롱과 욕설을 한 장면이 포착돼 비판 여론이 쏟아졌다. 관련해 현재 '보니하니'는 방송을 잠정 중단했다.


파문이 확산되자 EBS는 '보니하니' 공식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사과 입장문을 발표했다.

EBS는 "EBS 인기 프로그램인 '생방속 톡!톡! 보니하니'의 최근 유튜브 인터넷 방송에서 폭력적인 장면과 언어 성희롱 장면이 가감 없이 방송되어 주요 시청자인 어린 학생들을 비롯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심한 불쾌감과 상처를 드렸습니다. EBS는 사태의 심각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고 공식사과했다.


또 문제가 된 출연자 두 명을 즉각 출연 정지, 관련 콘텐츠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삭제 조치했다.


다음은 김명중 EBS 사장 사과 전문


그동안 EBS를 믿고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그리고 누구보다도 상처를 받았을 피해자와 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EBS는 어린이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해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어린이 청소년들에 대한 인식 및 제도 개선을 위해 EBS가 앞장섬으로써 국민 여러분께 신뢰 받는 교육 공영방송사로 거듭나겠습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