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덤PC방 “ PC방창업, 가맹점 성공사례 꼼꼼히 살피고 결정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타덤PC방 “ PC방창업, 가맹점 성공사례 꼼꼼히 살피고 결정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이들이 큰 관심을 갖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PC방창업. 경기를 크게 타지 않는 데다 특별한 기술 없이도 운영이 가능해 은퇴창업, 여성과 청년, 업종변경 등 다양한 창업 분야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PC방창업이다.


하지만 우후죽순 생겨나는 브랜드로 가득 한 PC방 시장에서 생존력과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은 게 또한 현실이다. 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설명회나 본사 상담 외에도 가맹 사업을 먼저 시작했거나 관련 업계에 대한 지식을 갖춘 지인들의 추천을 신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PC방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방 관계자에 따르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예비창업자 중 가맹점 성공 사례에 관심을 가지고 꼼꼼히 살펴보는 경우가 늘었다”며, “각자의 기준에 맞춰 해당 아이템의 경쟁력을 판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례와 실무자들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받는 것에 무게를 두는 이들이 많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스타덤PC방 홈페이지에서는 업종변경 및 투잡창업, 여성창업, 청년창업, 은퇴창업 등 다양한 케이스의 성공사례가 공개되어 있다.


사례들을 살펴보면, 일산 본점 가맹점주의 경우 개인 PC방을 운영하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업종을 변경한 경우로,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결정적 계기가 되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는 “최종적으로 스타덤PC방을 선택한 이유는 타 업체와 달리 오픈 때만 반짝 본사 교육 및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을 때까지 전문 수퍼바이저와 임원을 가리지 않고 하루에도 몇 번씩 전화를 하는 등 섬세하게 케어하는 점이 믿음직스러웠다”고 말했다.

역시 개인 PC방을 운영하다가 스타덤PC로 업종변경한 또 다른 가맹점인 노량진점의 경우에는 “가맹점 지원 혜택은 창업 비용 절감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더 많은 지원이 이루어지는 곳에 끌릴 수밖에 없다”며, “스타덤PC의 경우 듀얼 헤드업 모니터, UV 클린 데스크 등 차별화 아이템을 전폭 지원해 창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스타덤PC방은 매월 신규 가맹점 대상 선착순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점의 창업 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힘쓰고 있으며, 프로모션 내용에는 스타덤PC만의 독보적인 아이템과 피시방창업을 위해 꼭 필요한 고사양시스템, 먹거리 브랜드 입점, 주변기기 등의 비용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1금융권 신한은행과의 MOU를 통해 최대 1억 프랜차이즈론 지원과 본사 1년 이자 지원 혜택도 누릴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또한, 건설회사에 다니며 투잡창업을 하게 됐다는 제주본점 가맹주의 경우에는 “투잡을 하기에 관리 부담이 적은 피씨방창업을 선택하게 됐다”며, “여성 고객들이 늘고 먹거리 매출이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스타덤PC를 최종 선택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겨울방학 극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창업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성공사례 등을 통해 효율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파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