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변혁, ‘새로운 보수당’ 명칭 확정…청년·중도 비전 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태경 "죽음의 계곡 대장정 마칠 시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퇴진파'가 주축이 된 변화와 혁신(변혁) 창당준비위원회가 12일 신당명을 새로운보수당(약칭 새보수당)으로 확정했다. 새 당명은 대국민 공모를 통해 접수된 1860개의 당명 중에서 결정했다.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전회의에서 "죽음의 계곡 대장정을 마칠 시간"이라며 "새보수당은 이기는 보수이고 올드보수는 질 수밖에 없다. 이기기 위해 새로운 보수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보수당은 '2+3(2대 주체+3대 원칙)' 비전도 제시했다. 2대 주체는 청년과 중도로 청년이 이끌어가는 보수와 중도를 아우르는 새로운 보수를 의미한다. 3대 원칙은 ▲탄핵 극복 보수 ▲공정을 앞세우는 보수 ▲새롭고 큰 보수를 뜻한다.


하 위원장은 "새롭게 태어나는 보수가 대한민국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며 "올드보수로는 문재인 정권을 제대로 심판할 수 없고, 결코 수권야당이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총선에서 150석 이상 이끌어낼 수 있는 새로운 야당, 다음에 반드시 집권할 수 있는 수권야당, 그런 야당의 시대를 새보수당이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새보수당의 인재영입위원장인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대표는 "제가 새누리당을 탈당한 지 3년 됐는데, 그동안 많은 시련을 같이 겪어 오신 동지분들이 이 자리에 함께 계신다"며 "이번 창당은 그렇게 화려하게 크게 시작하지는 않는 것 같다. 그러나 우리는 작게 시작해서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개혁보수 신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변혁은 이날 신당명 발표에 앞서 3차 인선과 신당비전특별위원회 구성을 발표했다. 신당비전특별위원회 산하에는 불공정타파위원회·정치개혁위원회·자치분권혁신위원회·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 35개 위원회를 뒀다. 이를 통해 불공정, 미래개혁, 녹색성장, 양극화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실용 정당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