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은 벤처투자플랫폼 넥스트라운드…"3년간 스타트업에 1.45조 투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KDB 산업은행의 벤처투자플랫폼 '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를 통해 지난 3년간 1조원이 넘는 투자금이 스타트업에 투자됐다. 산은은 벤처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방과 글로벌로 뻗어나가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11일 서울 영등포구 글래드호텔에서는 산은과 국회 정무위원회, 금융위원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9 KDB 넥스트라운드 클로징' 행사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그동안의 KDB 넥스트라운드 성과를 소개하고 새롭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을 소개했다.

산은 벤처투자플랫폼 넥스트라운드…"3년간 스타트업에 1.45조 투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산은에 따르면 'KDB 넥스트라운드'가 2016년 출범한 이래로 모두 325라운드를 통해 1171개 혁신기업이 기업설명회(IR)를 가졌다. 이 가운데 249개 기업이 1조450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KDB 넥스트라운드를 통해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 가운데는 숙박 및 레저 예약 업체 '야놀자', 새벽 배송 장보기 업체 '마켓컬리' 등이 포함됐다.

특히 산은은 올해 'KDB 넥스트라운드'의 핵심가치를 '연결을 통한 도약'으로 설정하고 지방과 글로벌에서도 적극적으로 스페셜라우드를 개최했다. 이에 따라 올해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10차례,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중국 상하이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차례 각각 스페셜라운드를 열었다.


손병두 금융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정부가 스타트업 확대를 위해 추진한 혁신창업 지원 인프라, 성장지원펀드 조성, 일괄담보제도 도입, 연대보증 폐지 확대 등을 소개한 뒤 "정부도 창업 생태계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역동적인 투자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산은은 앞으로도 KDB넥스트라운드가 끊임없는 열정과 새로운 도전을 통해 지역과 수도권, 글로벌 벤처생태계를 연결하고, 스타트업과 중견기업, 대기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벤처생태계의 혁신과 도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