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국, 중국산 드론 DJI 견제

최종수정 2019.12.10 20:14 기사입력 2019.12.10 20:14

댓글쓰기

미국 의회, 중국산 드론 규제·자국 업체 육성 위해 법안 발의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중국과 무역전쟁을 벌이는 미국이 안보 위협을 이유로 중국 드론 제조사인 DJI에 대한 견제에 나섰다.


10일 홍콩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미국 의회는 최근 몇 달 새 중국산 드론을 규제하고 자국 업체를 육성하기 위해 20개 이상의 법안을 발의했다.


상·하원에 발의된 '2019 미국 보안 드론법'에는 연방·주·지방 등 각급 정부의 중국산 드론 구매를 막고 현재 사용 중인 중국산 드론을 퇴출하는 계획을 세우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 뿐만 아니라 미 백악관은 6·25 전쟁 시기인 1950년 통과된 국방물자생산법을 활용해 지난 6월 드론을 전략산업으로 지정하고 정부가 미국의 상업용 드론 제조업체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미국 내무부는 올해 10월 긴급대응 업무 외에는 DJI 드론 사용을 금지했다. 5월에는 국토안보부가 중국산 상업용 드론이 정보를 모아 중국으로 보낼 가능성을 경고했다.


시장조사업체 스카이로직 리서치 추정치에 따르면 DJI는 지난해 전 세계 상업용 드론 시장의 74%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