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 루원시티 내 하이브리드형 상권 등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 루원시티 내 하이브리드형 상권 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일반적으로 상가 투자 시 가장 우선시 되는 기준으로는 상가 주변의 절대적인 유동인구 수가 떠오르게 된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전문가들은 “풍부한 유동인구만을 따라 투자하는 방식이 반드시 옳은 것만은 아니다”라고 조언하고 있다.


반면 유동인구는 많지 않지만, 고정적인 배후수요로 높은 소비율을 자랑하는 항아리 상권은 도심권보다도 높은 임대 수익률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항아리 상권은 대체로 인근에 5,000여 가구에 이르는 아파트 단지, 기업, 관공서, 학교 등 풍부한 고정 배후수요가 존재해 안정적이고 고정적인 수익기반이 확보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루원시티에서 항아리상권과 역세권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형’ 상권이 등장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포레나 루원시티’단지 내 상가다.


이 단지 내 상가는 ‘포레나 루원시티’ 아파트 1,128세대는 물론 북동쪽 블록에 이미 입주한 3,030세대, 공급예정인 909세대 등 약 5,000세대를 배후에 두고 있다.


단지 앞 횡단보도로 접근이 용이한 제2청사 근무자 1,000여 명 외에도 행정처리를 위해 청사를 찾는 민원인들의 유동인구가 연간 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새로운 역세권 상권 형성도 기대되고 있다. 인천 2호선 가정역과 서울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의 많은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이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다양한 광역 교통망과 맞닿아 있다.


더구나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어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강남권을 비롯해 수도권 대부분 지역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상권 확대와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 5,000여 세대가 넘는 루원시티에 하나밖에 없는 봉수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학원가 독점상권으로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7-3에 마련돼 있으며, 아파트, 상업시설 입주 및 입점은 2022년 12월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