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대 ‘사랑의 김치배달’ 봉사활동 전개

최종수정 2019.12.08 19:49 기사입력 2019.12.08 17:58

댓글쓰기

광주대 ‘사랑의 김치배달’ 봉사활동 전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10년 동안 ‘사랑의 김치배달’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8일 광주대에 따르면 학교 사회봉사단은 지난 6일 학교 전산관 호텔외식조리학과 실습실 등에서 교수와 직원,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여해 ‘나눔&희망, 총장님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치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사랑의 김치배달 봉사는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고 재학생들에게는 봉사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윤홍상 사회봉사단장과 반정환 남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홍점순 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치배달’ 전달식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치 200박스는 남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정 세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윤홍상 사회봉사단장은 “10년 동안 이어온 이번 행사가 김치를 담그는 것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이웃과 나누며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뜻깊은 봉사활동이 됐다”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지역사회에 봉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대는 매년 사랑의 밥차, 네일아트·장수사진촬영, 연탄기부 활동 등을 실시해 지역사회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