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총선 불출마' 김영우 "지금의 한국당은 국민 마음 얻을 수 없어" (상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당 수도권 3선 김영우 총선 불출마 선언…"우리 스스로 깨부수고 큰 그릇 만드는 용기필요"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제21대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모두가 공감하듯이 지금 자유한국당의 모습으로는 국민의 마음을 온전히 얻을 수 없다"고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지금의 자유한국당은 너무나 작은 그릇"이라며 "더 큰 대한민국을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를 깨부수고 큰 그릇을 만드는 용기가 필요하다. 결단해야 한다. 이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 포천·가평이 지역구인 3선 의원이다. 부산 금정구가 지역구인 김세연 한국당 의원에 이어 수도권 3선 김 의원까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한국당 쇄신의 불씨가 되살아날 것인지 주목된다. 김 의원은 본인의 불출마는 물론이고 당의 전면적인 쇄신을 주문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에게 크고 작은 도움을 받은 정치인이다. 저도 정치적·역사적 책임을 지는 것이 마땅한 일이다. 국민 여러분 죄송하다. 이제라도 책임지겠다"면서 "책임을 지는 일이 너무나 당연한 일인데도 그동안 왜 그리 번민이 있었는지 제 자신이 부끄러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우리 내부에서 혁신을 바라는 목소리가 제지당하거나 막혀서는 안 된다"면서 "우리 스스로를 깨부수지 않은 채 단순한 정치 기술과 정치공학, 상대방에 대한 공격적 언어만으로는 국민과의 간격을 메울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정치에 협치의 정신이 사라진지 오래이다. 상대편은 대화의 대상이 아니라 고소와 고발, 척결의 대상으로 여겨진다. 이런 후진 정치가 국민들의 정치불신만 키워가고 있다. 이제 이런 정치를 끝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의원은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 새 술과 새 부대를 위해 저의 자리를 비우겠다. 어떠한 당직이나 원내 선출직에 출마하는 일이 없을 것"이라며 "지도부도 나서줘야 한다. 당 대표께서 말한 것처럼 모든 것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20대 총선 막장공천으로 당을 분열시키는데 책임이 있는 정치인, 최고 권력자의 눈과 귀를 가리고 호가호위했던 정치인, 거친 언어로 정치의 품격을 떨어뜨리면서 당을 어렵게 만든 정치인도 이제는 물러나야 한다"면서 "이것은 특별한 정치개혁도 아니고 헌신도 아니다. 상식의 문제요 양심의 문제요, 합리성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한국당은 더 이상 판사와 검사, 장·차관과 장군 등 이른바 사회적으로 성공한 특권층만으로 채워진 웰빙 정당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야 한다"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하게 노력해 각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국민영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