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복지 1℃를 더한다!...서초구 '민·관 협업 워크숍'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일 더케이호텔서 공공 및 민간 복지기관 종사자 240명 참여, 민·관 협력 네트워킹 강화... 서초형 복지시스템인 ‘민·관 복지 협업’ 올 한 해 활동 성과 공유하는 소통 한마당

서초복지 1℃를 더한다!...서초구 '민·관 협업 워크숍'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22일 더케이호텔에서 공공 및 민간 복지기관 종사자 240명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민·관 협업 워크숍’을 연다.


‘신나는 협업! 서초복지의 1℃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하는 이번 워크숍은 서초형 복지시스템의 일환인 ‘민·관 복지 협업’ 의 올 한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민·관 사회복지종사자간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자리다.

특히 사회복지 민·관 실무자들이 자유롭게 서초구청장과 소통하는 복지톡(TALK)이 열린다. 복지톡을 통해 민·관 주민복지의 방향성을 찾고 선진적인 서초형 복지시스템을 더 탄탄히 구축할 방침이다.


또 7개의 기능별·대상별 분과의 리틀 히어로 시상식, 4개 권역별 분과의 보이는 라디오 사연 소개를 통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각 분과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발전적 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서초복지뉴~스'라는 역할극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과 감동의 사연을 나누고, 교감하는 코너도 진행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서초복지의 1℃를 더하는 민·관협업이 더욱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생활 곳곳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서초형 복지틀을 구축, 벤치마킹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