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금 12억 더 내라" 빅뱅 대성, 지방세 폭탄…대부업체 52억 빚까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 빅뱅의 멤버 대성이 무허가 유흥주점 영업을 한 것과 관련해 세무당국으로부터 12억원의 세금을 납부할 것을 요구받았다./사진=연합뉴스

그룹 빅뱅의 멤버 대성이 무허가 유흥주점 영업을 한 것과 관련해 세무당국으로부터 12억원의 세금을 납부할 것을 요구받았다./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인턴기자] 그룹 빅뱅의 멤버 대성이 무허가 유흥주점 영업을 한 것과 관련해 세무당국으로부터 12억 원의 세금을 납부할 것을 요구받은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채널 A는 전날 단독 보도를 통해 대성 건물에서 일어난 불법 유흥업소 영업 보도 이후 상황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유흥업소에서 성매매 정황이 포착돼 경찰 전담팀이 수사에 나섰다.

세무당국도 최근 대성에게 약 12억 원의 지방세를 추가로 내라고 납부고지서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당시 대성 건물의 지하 1층과 지상 5층부터 8층까지 총 다섯 개 층에서 유흥업소를 영업한 사실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이에 대성 측은 유흥업소 운영 사실을 몰랐었다고 해명했으나 세무 당국은 중과세 부과는 이와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현재는 당시 건물에 입주했던 유흥업소들은 모두 문을 닫고 내부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업소를 상대로 서울지방국세청 개별 소비세 탈루 의혹 조사도 진행 중이다.

대성 측은 해당 건물을 담보로 대부업체에 52억원을 빌린 사실도 확인됐다. 대성은 지난 2017년 310억 원을 주고 건물을 살 당시 은행에서 대출을 받았으며, 매물로 내놓은 건물이 팔리지 않아 은행 대출을 갚기 위해 대부업체에 돈을 빌린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경찰은 대성을 소환해 유흥업소의 불법 영업 사실을 알면서도 방조했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김수완 인턴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