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도 필요하면 쭉빵걸 많은 술집서 술 사줄게" 건국대 강사 발언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 - 연합뉴스]

[출처 -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건국대 수업을 맡은 한 강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댓글과 자신의 동영상 강의 등에서 성차별적인 부적절한 언행을 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18일 건국대 등에 따르면 이 대학의 KU융합과학기술원 소속 A강사는 지난 2016년 한 남학생의 페이스북 게시물에 "외도가 필요하면 이야기해. 쭉쭉빵빵 걸들이 많은 술집에서 한잔 사줄게"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에 대해 지난 15일 일부 건국대 학생들은 "성차별적인 발언과 행태 그리고 혐오 표현이 학생들의 불쾌감을 일으킨 것을 많은 분들께 알리고자 한다"며 "'아내나 남편이 아닌 상대와 성관계를 가지는 일'을 뜻하는 '외도'를 학생에게 권유하듯 말하는 게 교수로서 바람직한 행동이냐"며 A 강사의 발언을 비판하는 내용의 대자보를 교내 곳곳에 붙였다.


또 A교수는 지난해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강의에서 "담배 많이 피우는 여학생들이 피는 멘솔 향 나는 담배 좋아하시죠? 농담이에요. 꽃과 같은 여학생들이 어떻게 담배를 피겠어. 짐승 같은 남학생들, 담배 흡연 괴물들"이라는 등 성차별적인 발언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생들은 "이런 성차별적 발언을 아무렇지 않고 유튜브에 수업자료로 올린 이 교수님은,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신조어를 공부한다고 하셨지만, 인권의식에 대한 최소한의 공부도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A강사는 지난 17일 논란이 되자 "아무도 모르는 제3자가 바라보기에는 외도라는 오해를 살만한 용어를 사용했다는 것에 사과드린다"며 "외도를 부추기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또 여학생을 꽃에 비유한 대목에 관해서는 "성인지 감수성 측면에서 논란이 될 표현, 그리고 인권의식에 위배될 표현이라는 점을 당시에는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무심결에 했다"고 말했다.


조현규(24) 총학생회장은 "건국대 학생 사회는 이 문제를 엄중하고 심각하게 받아들인다"며 "학교 본부 차원에서는 오늘(18일)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사건에 대해 면밀히 파악하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건국대 관계자는 "현재 학내 양성평등위원회에서도 조사 중인 것으로 안다"며 "조사결과가 나오면 규정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