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슨, 'V4' 이용자와 다양한 채널 소통…신작효과 이어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기록

넥슨, 'V4' 이용자와 다양한 채널 소통…신작효과 이어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넥슨이 올 하반기 야심작으로 내놓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브이포)'의 신작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게임이용자들과의 소통을 늘리고 있다.


넥슨은 V4 공식카페에서 초보자가 궁금해할만한 주요 콘텐츠 설명과 이벤트 정보 등을 게시판 별로 다루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V4 개발진은 지난 9일 필드보스 체력 하향 등의 개선 사항을 담은 첫 번째 개발자 편지를 공개했다. 이어 11일에는 두 차례에 걸친 개발자 편지로 필드보스 보상 개선과 필드보스 위치 표시 기능 개발 착수 등의 소식을 알렸다.

V4는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화면(UI), 거래소, 장비 강화, 스킬 등 총 35개 항목으로 콘텐츠를 나눠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와 관련된 실제 게임 이미지를 중간 삽입해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마력부여는 무엇인가요?"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미리 제공해 출시 초반부터 게임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고 있다. 특히 게임이용자들이 직접 작성한 '꿀팁'을 선별하고 공식카페 중요 공지로 소개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넥슨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V4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넥슨 관계자는 "실제로 V4를 즐기는 이용자들은 직업별 특징과 거래소 활용법, 구간별 레벨 가이드 등을 V4 공식 유튜브를 통해 해소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7일 출시된 V4는 양대 앱 마켓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며 신작 효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모바일 앱 순위 분석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이날 기준 V4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는 2위를,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는 3위를 기록했다. V4는 출시되자마자 앱 마켓에서 강세를 보였다. 지난 10일부터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2위에 안착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과 1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