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지인트, 랭거 MIT석좌교수에 스톡옵션 부여…"인센티브 기반 시너지 기대"

최종수정 2019.10.14 08:22 기사입력 2019.10.14 08:2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에이비프로바이오 는 로버트 랭거 MIT석좌 교수에게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부여되는 주식매수선택권은 총 330만주 규모로 지분율 2.02%에 해당하는 규모다.


유지인트는 이번 스톡옵션 부여를 통해 로버트 랭거 교수와 신규 바이오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공유한다. 또 이중항체 중심의 바이오 사업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로버트 랭거 교수의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지인트 관계자는 “스톡옵션 부여는 통상 핵심이 되는 인력을 장기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인센티브 역할을 한다”며 “유지인트가 이중 항체 중심의 바이오 사업과 관련된 핵심 인물인 로버트 랭거 교수와 장기적인 관계를 추진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경영진의 진정성 있는 바이오 사업추진 의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랭거 교수는 아시아 바이오 시장에 관심이 높아 현재 유지인트와 아시아 시장에 진출을 논의 중에 있다. 로버트 랭거 교수가 유지인트와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참여하고 있어 유지인트의 바이오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가 높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지인트는 앞으로도 바이오 사업 성장을 위해 임원 영입과 스톡옵션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장기적인 관계 구축을 기반으로 한 해외 전문가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한편, 이번 임시주주총회에서 유지인트는 로버트 랭거 교수에 대한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와 JP Morgan출신의 기준환씨 사외이사 선임, 이사 선임 관련 정관변경 등을 승인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