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디펜스, 글로벌 방산시장 향해 '전진 앞으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디펜스의 '레드백(REDBACK)' 장갑차.

한화디펜스의 '레드백(REDBACK)' 장갑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한화디펜스가 글로벌 방위산업 시장을 향해 공격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호주 미래형 궤도장갑차 획득사업의 최종 후보에 오르는가 하면 영국의 차기 자주포 사업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디펜스는 최근 미래형 궤도장갑차 획득사업(Land 400 Phase 3)에서 독일 라인메탈디펜스의 '링스(Lynx)'와 함께 자사 '레드백(REDBACK)'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

호주 미래형 궤도장갑차 도입사업은 호주 군(軍) 보병전투장갑차와 계열차량 8종을 포함한 총 400대의 장갑차를 구매하는 지상장비 분야에서 최대 규모 사업이다. 총 8~12조원의 사업비 중 장비 획득에만 5조원 가량 편성됐다.


한화디펜스 레드백은 한국 군에서 검증된 K21 보병전투장갑차 개발기술과 K9 자주포의 파워팩 솔루션을 기반으로 방호력과 화력 등 성능을 강화한 미래형 궤도 장갑차다. 30㎜(밀리미터) 포탑과 대전차 미사일, 각종 탐지·추적 기능과 방어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호주 군은 앞으로 레드백과 링스를 대상으로 2년간 시험평가를 거쳐 오는 2021년 말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화디펜스, 글로벌 방산시장 향해 '전진 앞으로' 원본보기 아이콘

한화디펜스는 영국에서 진행 중인 차기 자주포 획득사업(MFP)도 노리고 있다. 영국은 2026년부터 자동화 포탑과 원격구동 기술 등이 적용된 차기 자주포를 도입하고자 올해 상반기 주요 업체에 사전정보요청(RFI)을 진행한 바 있다.

한화디펜스는 ㈜한화, 한화시스템 등 한화그룹의 방산계열사와 함께 최근 영국 런던에서 개최한 국제 방산 전시회 'DSEI 2019'에 참가해 K9 자주포와 레드백 차기전투장갑차량 등 지상·대공체계 분야 장비를 공개했다.


한화디펜스는 국방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신형 자주포 기술을 기반으로 영국 군이 요구하는 성능 수준에 최대한 부합하는 차기 자주포를 제안할 계획이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호주 사업에서 최종 후보자 명단에 선정됐다는 것은 한화디펜스의 기술력과 차세대 장갑차 분야에 대한 선제적 투자 의지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차기 자주포 획득사업을 비롯한 각국 사업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