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희룡 "文 정권 민정수석 엉터리…동네축구보다 못 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원희룡 유튜브 '원더풀TV' 화면 캡처

사진=원희룡 유튜브 '원더풀TV'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인턴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진행중인 가운데 조 장관 임명을 비판했던 원희룡 제주지사가 입장을 밝혔다.


17일 원 지사는 유튜브 채널 '원더풀 TV'를 통해 "14억 가까운 돈을 5촌 조카인 조범동한테 투자를 했고 여기에 대해 (조국 장관이) 과연 펀드 운용 내역을 몰랐느냐. 상식적으로 안 맞다"며 "비상식적이고 그럴 수 있다고 봤을 때, 부인이 청와대 민정수석인 남편을 속여가면서 크게 한번 돈을 불리려다 조카한테 피해를 당해 이런 사태까지 왔다면 조국은 법무부 장관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기 가족과 친척 관리도 못 하는 사람이 대통령, 고위공직자들과 온갖 공직 인사 후보들의 주변 검증을 해야 되는데 자격이 있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설사 본인이 거짓말이 아니라 본인이 몰랐고 피해자였다는 코스프레가 설사 먹힌다 하더라도 이거는 문재인 정권의 민정수석이 엉터리였다는 것을 만천하에 공표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법무부 피의사실 공표 제한 추진과 관련해 "동네 축구를 할 때도 심판은 그 팀의 연고자가 있는 사람이 하면 안 되는 것"이라며 "조국 장관 일가가 지금 수사대상에 올라있다. 본인은 회피해야 하는 거고 제도로는 제척해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원 지사는 지난달 27일 유튜브 방송을 통해 "친구로서 조국에게 권한다"며 "순수했던 386세대를 욕보이지말고 이쯤에서 그만두라"고 말한 바 있다.


또 "조국이 현재까지 보여준 모습으로 법무장관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다"며 "민심의 이반에도 밀어붙이면 형식적인 장관이야 되겠지만 그것이야말로 정권의 종말을 앞당기는 역풍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수완 인턴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