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티스트, 올 FW 휠체어 장애인 위한 '매직핏 코트'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티스트, 올 FW 휠체어 장애인 위한 '매직핏 코트'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장애인을 위한 패션 브랜드 하티스트가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매직핏 코트’를 비롯한 다양한 시즌 패션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장애인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는 올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대표 아이템인 코트를 비롯해 22개 스타일의 상품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매직핏 코트의 경우 일반 코트는 뒷부분의 길이가 길어 휠체어에 앉을 경우 엉덩이에 옷이 눌려 원단이 망가지고 움직임도 불편하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하티스트는 휠체어 사용자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해 코트의 앞뒤 기장 차이를 주어 앉은 자세에서 뒤쪽은 엉덩이 선에 길이를 맞추고, 앞면은 허벅지를 덮는 길이감으로 디자인했다.


또 활동성을 고려한 액션 밴드를 업그레이드한 ‘터널형 액션 밴드’를 코트 뒷쪽 등판 상부 전체에 적용했다. 터널형 액션 밴드는 신축성 저지 원단으로 만들어져 착장 시 활동성을 대폭 높였다. 손목 부위에는 니트 밴딩 소재를 덧대어 활동성과 보온성을 동시에 갖췄다.


척수 장애인 윤대영씨는 “출근할 때는 물론 결혼식장에 갈 때 코트로 멋있게 마무리 하고 싶었는데 늘 아쉬움이 뒤따랐다” 라며 “올 가을겨울 시즌 하티스트 상품들이 대부분 맘에 들어 하루빨리 입어보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품격은 유지하면서도 실용성과 멋스러운 룩을 중심으로 한 올 FW 시즌 컬렉션을 선보였다. 터널형 액션밴드, 구김이 덜 가는 소재가 적용된 코트, 코듀로이 재킷, 보머 점퍼 등 아우터, 마그네틱 버튼과 액션밴드가 적용된 싱글·체크셔츠, 밑위길이, 벨트고리, 사이드지퍼 등이 적용된 팬츠 등이다.


장애인 여성들을 위해 가을 트렌치 코트도 출시했다.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 구겨지는 부분이 없도록 트렌치의 길이를 조절했고, 활동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어깨와 등쪽 부분에 넉넉하게 공간을 주어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도록 디자인했다.


하티스트는 매장에 직접 방문해 구매하기 어려운 휠체어 장애인들의 상황을 고려, 삼성물산 통합 온라인몰 SSF샵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했다. 무료 반품 및 교환, 상세 사이즈 가이드 및 구매 고객 대상 일대일 해피콜을 통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조항석 하티스트 팀장은 “하티스트는 영속성을 가지고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을 추구하고 있다”며 “휠체어 장애인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의 불편함과 고민을 이해하고, 최적의 사이즈와 핏, 디자인을 바탕으로 상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하티스트는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Fashion for All Abilities)’을 콘셉트로,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어댑티브 클로딩을 선보이고 있다. 패션전문가와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협업해 함께 연구하고,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수백 회의 착용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전문 브랜드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