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홍남기 "8월 고용개선 매우 고무적"

최종수정 2019.09.11 08:52 기사입력 2019.09.11 08:52

댓글쓰기

통계청 고용동향 결과에 "매우 의미있는 변화와 추세"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취업자수가 29개월만에 최고 증가폭을 기록한 8월 고용동향과 관련해 11일 "고용개선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활력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통계청이 직전 발표한 8월 고용동향 결과에 대해 "매우 의미있는 변화와 추세"라며 이 같이 언급했다.


통계청은 앞서 8월 취업자수 증가가 45만2000명으로 29개월만에 최고 증가폭을 보였으며 실업률은 8월 기준 1999년 이후 최저수준을 보였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올해 10만명대 가까운 하락세를 보이던 제조업 취업자 감소폭이 2만명대까지 크게 완화됐다"면서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 의미있는 변화"라고 설명했다. 특히 "재정의 마중물 역할과 정책효과도 상당부분 기인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 고용 개선은 저소득층 고용상황과 소득여건 개선, 궁극적으로 양극화를 점차 완화하는데 좋은 시발점이 될 것"이라면서 "고용시장 변화가 추세적으로 착근되도록 모든 정책적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라고 언급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