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연예인 시켜줄게" 브라질 여성들 속여 성매매 시킨 일당 구속

최종수정 2019.09.02 07:47 기사입력 2019.09.02 07:21

댓글쓰기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허미담 인턴기자] 연예인이나 모델로 활동하게 해주겠다며 브라질 현지 여성들을 한국으로 유인해 성매매 업소에 팔아넘긴 일당이 붙잡혔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지난달 30일 특수감금·부녀매매·성매매알선 등 혐의로 40대 A씨를 비롯한 일당 5명을 붙잡아 구속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A씨 등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브라질 여성 B씨 등 7명에게 접근해 "연예인으로 활동하게 해주겠다"며 무료 왕복 항공권을 보냈다. 이들 대부분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 일당은 브라질 여성들이 지난달 8일 입국하자 이들의 여권을 빼앗고, 파주의 한 숙소로 데려가 감금한 뒤 1명에 200만원씩을 받고 고양시 일산의 한 성매매 업소에 팔아넘겼다.


A씨 일당은 여성들에게 "일을 그만두려면 항공권 비용을 모두 물어내야 하고, 성매매 사실이 알려지면 함께 처벌받는다"고 협박한 것으로 확인됐다.

여성들은 성매매를 강요받다가 지난달 17일 A씨 등의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브라질 대사관에 연락, 경찰에 구출됐다.


경찰에 구조된 여성들은 현재 이주 여성 쉼터에서 보호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허미담 인턴기자 damd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