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월3일 오후 1시 노원구 보건소 강당에서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현장 면접이 이뤄지는 ‘채용관’, 맞춤형 진로 코칭 ‘컨설팅관’ 및 ‘부대행사관’ 등 총 29개 부스 마련, 쿠팡 등 15개 업체 참여, 500여 명 채용 예정

노원구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9월3일 오후 1시 노원구 보건소 강당에서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노원구청과 노원 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경력단절 및 중·장년층 여성 등 구직자와 구인 기업과 만남의 장을 마련,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박람회장에는 기업들의 채용을 위해 현장 면접이 이뤄지는 ‘채용관’ 15개 부스와 구직상담 및 취업 희망기업을 알선하고 성격 유형 검사(MBTI), 이력서 작성, 1:1 맞춤형 취업 진로 코칭을 하는 ‘컨설팅관’ 8개 부스가 들어선다.


3D 공예 체험 강사, 유품 정리관리사 등 여성 유망직종 체험을 비롯해 면접 메이크업, 지문으로 알아보는 적성검사 등 부대 행사관 6개 부스도 준비했다.


이 날 박람회에는 쿠팡 등 15개 업체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5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현장을 방문하면 적성과 희망 조건에 맞는 업체의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박람회장에서 채용의 기회를 얻지 못하더라도 6개월간 취업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통해 최종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구는 여성발전기금을 활용한 공모 사업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각종 행사 시 일자리 상담 및 홍보 부스를 운영, 구가 운영하는 장미 수공방을 통해 창업 및 취업도 지원한다. 장미 수공방은 바리스타 창업, 프랑스 자수 등 50여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성들이 구직은 물론, 알찬 일자리 정보를 통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적이다. 지난달 18일에는 어르신 일자리 전담기관 ‘노원 시니어클럽’을 개소, 본격적인 일자리 개발에 나섰다. 여기서는 ‘도시챌린지 사업단’, ‘BMW 택배 사업단’ 등 9개 사업단의 시장형 일자리와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노반장이 간다’ 등 총 3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지난 5월24일에는 서울 25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노원 어르신 일자리지원센터’가 개소, 운영에 들어갔다. 노원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는 지역내 거주하는 만 50세 이상 취업 희망자를 위해 ‘구인처(기업) 발굴’, ‘신규직종 개발’, ‘경쟁력 있는 구직자 양성’, ‘재취업 인식 개선’ 등 기업에 맞는 맞춤형 취업훈련을 통해 어르신 신규 일자리 개발·훈련·알선을 추진한다.


여성가족과(☎2116-373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