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2019. 통일로 문학페스티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3회 이호철 통일로 문학상과 2019. 은평도서문화 축제도 열려

은평구 '2019. 통일로 문학페스티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통일로의 지리적 · 역사적 상징성과 남북화해와 협력의 시대에 문학으로 통일미래의 중심역할을 주도하기 위해 녹번동 서울혁신파크에서 '2019. 통일로 문학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은평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문학 페스티벌로 ‘문화도시 은평’에 걸맞게 8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맞춰 개최하여 늦은 여름의 열기를 시원하게 식힐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올해로 제3회를 맞는 '이호철 통일로 문학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은평구는 매년 세계적으로 저명한 작가를 선정, 문학계의 큰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이번 수상작가에 대해 이목이 주목되는 가운데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한다.


'2019. 통일로 문학 페스티벌'은 은평구의 구립도서관을 중심으로 은평구에 있는 문화시설과 연계, 4일에 걸쳐 진행되며, 구민과 은평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마지막 무더운 여름을 도서관 및 문화시설에서 문화바캉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개막제가 열리는 28일 저녁에는 구산동도서관마을에서 문학과 음악을 넘나들면서 많은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감성밴드 ‘살롱드락’의 포엠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여름의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저녁에 시원한 도서관에서 바쁜 일상 중 노래를 통해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힐링 콘서트 'ON°(온도)'를 만날 수 있다.


29일에는 서울기록원에서 제3회 이호철 통일로 문학상 수상작가와의 만남의 시간과 증산정보도서관에서 ‘극단 아리’의 어린이 연극 '아낌없이 주는 나무', 은평뉴타운도서관에서는 도서관 특성에 맞게 웹툰 작가 이종범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응암정보도서관에서는 ‘이야기꾼의 책공연’의 '마쯔의 신기한 돌'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시의 부활’이라고 평가받는 시인 박준을 은평구립도서관에서 만나 볼수 있다.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2019. 통일로 문학 페스티벌'은 30일 서울기록원 컨퍼런스룸에서 ‘이호철 문학 포럼’을 통해서 문학적인 깊이를 더하며 제3회 이호철 통일로 문학상 특별상 수상작가의 강연을 함께 들을 수 있다.


같은 날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 소설가 조해진의 '분단국가에 사는 어느 소설가의 고민'에 대해 관객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내를 건너서 숲으로 도서관에서는 ‘문화예술기획 시선’에서 가수겸 작곡가 김현성과 배우 조준 등이 함께 윤동주 백석의 시노래 '시, 노래를 품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구민들이 책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31일 서울혁신파크에서는 2019. 은평도서문화축제 '여름피서, 책을펴書(서)'가 개최된다.

은평구 '2019. 통일로 문학페스티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자유롭게 독서를 하거나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전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책 장터,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어 올여름 피서를 좋은 책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은평구 관계자는 “우리 구민 뿐만 아니라 은평구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좋은 볼거리와 추억을 선사할 것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