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시+]나노메딕스, 스탠다드그래핀 대주주 지위 확보…"그래핀 사업 집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이엔플러스 가 스탠다드그래핀에 추가 투자를 단행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한다. 스탠다드그래핀은 이번에 추가 유치한 자금을 기반으로 방사능 오염수 및 셰일가스 관련 그래핀 수처리 시장확대에 대비할 계획이다.


나노메딕스는 20일 공시를 통해 스탠다드그래핀에 전환사채(CB) 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6월 전환사채 100억원에 이은 추가 투자로 나노메딕스는 스탠다드그래핀에 총150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이는 주식전환시 지분 20%를 확보할 수 있는 규모로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수준이다.

스탠다드그래핀 관계자는 "원전 방사능 오염수 뿐 아니라 셰일가스 추출시 발생하는 오염수 등 수처리 시장이 급성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번에 유치한 투자자금은 관련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데 우선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그래핀 양산 설비 증설이 완료되면 수처리, 2차전지 소재 개발, 최첨단 경량화 소재개발 등 그래핀 응용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노메딕스는 이번 대주주 지위확보를 기반으로 그래핀이 적용되는 응용 분야에 대한 사업화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향후 그래핀 품질에 대한 국제 표준화가 진행될 경우 고품질 그래핀을 양산할 수 있는 스탠다드그래핀이 글로벌 시장 주도권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추가 투자를 지속할 방침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나노메딕스 관계자는 "고품질 그래핀 양산이 본격화되면 그래핀 적용 분야가 급격하게 확대될 전망으로 그래핀 양산, 연구개발, 기술 상용화 등은 스탠다드그래핀이 담당하며 나노메딕스는 그래핀을 응용 수익 사업을 발굴해 세계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