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럭시노트10 홀디스플레이, 최고 수준 화질·광투과율 인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갤럭시노트10 홀디스플레이, 최고 수준 화질·광투과율 인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과 노트10 플러스에 들어가는 '홀(hole) 디스플레이'가 글로벌 인증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으로부터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 균일도와 광 투과율을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홀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중간에 구멍을 가공해 카메라 렌즈를 투과시키는 기술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고성능 레이저를 활용한 기술로 디스플레이 상단부에 완전히 독립된 지름 4.7㎜의 홀을 구현했다.

UL은 삼성디스플레이 홀디스플레이의 홀 주변부를 포함한 디스플레이 전면에 13개 지점을 지정하고 밝기와 색상의 균일도를 측정했다. 그 결과 98%의 색 균일도를 달성했다.


홀 부분 투과율을 측정하는 광량(光量) 투과 테스트에서는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와 동일한 92%의 높은 투과율을 나타냈다. 홀을 활용해 카메라가 디스플레이 안쪽으로 들어왔지만 성능은 카메라 렌즈가 외부에 있는 기존 카메라와 똑같게 됐다는 뜻이다.


플렉시블 OLED만의 간결한 적층 구조가 이렇게 높은 화질 균일도와 투과율을 가능하게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홀을 포함한 패널 상부에 윈도우 글라스가 올라가는 구조로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와 동등한 성능의 투과율을 구현할 수 있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프리미엄 홀디스플레이는 플렉시블 OLED 고유의 유연하고 단순한 구조와 최첨단 레이저 컷팅 기술의 조합으로 가능했다"며 "완벽에 가까운 풀스크린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