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출생 비밀 폭로하겠다" 5억여원 뜯은 대리모, 징역 4년 선고 받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일 법원이 수십차례에 걸쳐 출산 의뢰 부부를 협박하고 5억원 넘는 돈을 뜯어낸 대리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사진=연합뉴스

12일 법원이 수십차례에 걸쳐 출산 의뢰 부부를 협박하고 5억원 넘는 돈을 뜯어낸 대리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아이의 출생 비밀을 폭로하겠다며 출산 의뢰 부부를 협박해 5억4000여만원을 뜯어낸 대리모에게 법원이 징역 4년을 선고했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제1형사부(김소영 부장판사)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공갈) 등 혐의로 기소된 A(38) 씨에 대해 다른 사기 사건을 포함, 모두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12일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자신이 출산한 아이를 공갈의 수단으로 이용하면서까지 원했던 것은 오직 돈뿐이고, 정작 아이에게는 아무런 애정과 관심이 없었다"고 밝혔다.


다만 재판부는 "피고인에게 불법 대리출산을 부탁한 피해자 부부에게도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2005년 당시 20대였던 여성 A 씨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알게 된 B씨 부부에게 8000만원을 받고 대리모 역할을 해 주기로 한 뒤 이듬해 아이를 출산했다.

이후 B 씨 부부 집안이 부유하다는 점을 이용해 ‘아이의 출생 비밀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하며 금품을 요구했다.


A 씨는 2010년 4월께 B씨 에게 전화해 "본가에 찾아가 아들의 출생 비밀을 폭로하겠다"고 재차 협박하고 B씨 아내 직장까지 찾아가 행패를 부린 뒤 3000만원을 받아냈다.


그 뒤로도 A 씨는 2012년 초까지 B 씨 부부로부터 36차례에 걸쳐 5억4000여만원을 뜯어냈다.


그는 B 씨 부부에게 아이의 친생자관계존부 확인 소송을 제기하며 합의금 명목으로 6억5000만원을 요구하기도 했다.


또 인터넷에 "미약했던 저를 겁박해 아들을 출산하게 했다"는 등 허위 글을 올려 피해자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고 있다.


수십차례에 걸친 협박을 견디지 못한 B씨 부부는 결국 A 씨를 고소해 재판에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