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바이오에피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美 허가…2023년 출시

최종수정 2019.07.24 09:37 기사입력 2019.07.24 09:09

댓글쓰기

삼성바이오에피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美 허가…2023년 출시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에서 네 번째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제품의 판매 허가를 받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3일(현지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하드리마'의 판매 허가를 최종 통보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하드리마는 미 FDA가 지난해 7월 판매허가를 위한 서류 심사에 착수한 지 약 12개월 만에 판매허가를 승인 받았으며, 렌플렉시스와 온트루잔트, 에티코보에 이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에서 네 번째로 허가 받은 바이오시밀러다.


하드리마는 미국 애브비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로 휴미라는 지난해 전세계 매출 1위(약 23조원)를 기록한 블록버스터 바이오의약품이다.


이번 판매 허가 획득으로 하드리마는 미국에서 류머티스 관절염,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강직성 척추염, 건선 등의 치료제로 처방될 수 있으며, 애브비와의 합의에 따라 오는 2023년부터 출시가 가능하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이번 허가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설립 초기에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이 유럽과 미국시장에서 모두 허가를 받아 다시 한번 글로벌 수준의 연구개발 역량을 인정받았다"면서 "더 많은 환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드리마는 유럽에서 2017년 8월 '임랄디'라는 제품명으로 판매허가를 받아 지난해 10월 암젠, 산도즈 등 경쟁사들의 제품 3종과 동시에 출시됐다. 임랄디는 올해 2분기까지 누적 매출 약 1100억원을 기록하며 경쟁 제품들을 제치고 유럽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