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스타항공, 中 최대 LCC 춘추항공과 공동운항 추진

최종수정 2019.07.24 09:05 기사입력 2019.07.24 09:05

댓글쓰기

인터라인 판매도 추진…"상호 노선 연계"

이스타항공, 中 최대 LCC 춘추항공과 공동운항 추진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이스타항공은 23일 중국 상하이 힐튼홍차오 호텔에서 중국 최대 저비용항공사(LCC)인 춘추항공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 왕쯔지에 춘추항공 총재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이스타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주요 노선에 대한 공동운항을 비롯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게 된다.


먼저 이스타항공은 춘추항공과 인천~상하이 노선을 공동운항, 현지 인바운드 수요를 확보하고 스케줄의 선택폭을 넓힌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12일 그간 대형항공사(FSC)만 취항해 온 인천~상하이 노선에 신규 취항한 바 있다.


이스타항공은 또 올해 동계시즌에 취항을 준비 중인 제주~상하이 노선에서도 춘추항공과 공동운항을 추진, 영업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이스타항공은 춘추항공과 함께 상호 노선을 연계할 수 있는 인터라인 판매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이스타항공은 향후 자사의 거점공항인 인천·김포·김해·청주·김해·제주공항, 춘추항공의 거점공항인 상하이·스좌장·선전·선양 등을 연결한 연계상품을 개발 해 차별화 된 노선경쟁력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최 대표는 "춘추항공과 이스타항공은 지난 2009년부터 인연이 되어 좋은 관계를 유지해 왔고 전략적 파트너 관계까지 발전하게 됐다"면서 "한국과 중국은 상호간 항공교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두 항공사간 경쟁과 협력은 양국 국민들의 항공편의를 높이고 교류 증대를 이끌어 내는 데 크게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